아무도 몰랐던 손예진이 보유한 세계 최초의 기록

조회수 2022. 7. 15. 09:57 수정
음성재생 설정

이동통신망에서 음성 재생시
별도의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영화 TMI

1.<아내가 결혼했다> - 세계 최초로 캄 노우에서 촬영한 김주혁과 손예진

-김주혁과 손예진이 출연한 2008년 영화 <아내가 결혼했다>는 스페인 프리메라리가의 명문구단 FC 바르셀로나의 전용경기장인 캄 노우(Camp Nou)에서 촬했다.

-하필 촬영 당일이 실제 경기가 진행된 시기였는데, 이는 국내는 물론 전 세계를 통틀어 전례가 없는 경우라고 한다. 이로써 <아내가 결혼했다>는 캄 노우에서 경기도중 영화를 촬영한 세계 최초의 작품이 되었다.

-촬영과 관련한 흥미로운 비하인드가 있는데, 제작팀이 3개월 넘게 현지를 오가며 바르셀로나 구단과 물밑 협상을 했는데, 때마침 김동호 부산국제영화제 집행위원장이 스페인에 머무르고 있어서 그의 도움으로 이 협상이 무난하게 진행될 수 있었다.

-흥미롭게도 바르셀로나 경기장 허가 사용에 따른 협의 내용 중에는 오디오 사용권이라는 생소한 저작권이 있었는데, 바로 10만 명이 넘는 관중들의 함성소리에 대한 저작권이라고 한다. 이 사용권 지불료만 2,000만원 이어서 제작진이 이에대한 저작권을 지불해야 했다.

아내가 결혼했다
감독
정윤수
출연
손예진, 김주혁, 주상욱, 김병춘, 천성훈, 윤영걸, 오연아, 이지수, 손희순, 홍현철, 권성민, 최원홍, 김다연, 박은샘, 김진솔, 강문주, 곽수정, 이찬미, 김옥경, 반혜라, 정세형, 최연웅, 박찬, 송영주, 홍원배, 지영우
평점
6.9

2.<도둑들> - 김혜수와 신하균의 만남 장면 흥미로운 비하인드

홍콩으로 가 예니콜을 만나러 가려는 팹시. 이때 바로 옆에 있는 미술관장(신하균)과 만나게 된다.

-이때 김혜수가 신하균의 정체를 알게 되는 잡지 속 사진은 다름 아닌 극 중 김해숙과 전지현이 만나기 직전 진행되었던 인터뷰에서 촬영된 사진으로 설정되었다. 영화 오프닝 장면 때 신하균이 두 사람에게

미안 인터뷰가 있어서…"

라고 말했는데 바로 이 인터뷰 다음 시간에 신하균은 털리게 되었다.

도둑들
감독
최동훈
출연
김윤석, 이정재, 김혜수, 전지현, 임달화, 김해숙, 오달수, 김수현, 증국상, 주진모, 기국서, 최덕문, 채국희, 예수정, 나광훈, 김강우, 최진호, 손병욱, 김주명, 손민목, 홍원기, 박태경, 장남부, 이언정, 지건우, 이은채, 윤효식
평점
7.9

3.<내 아내의 모든것> - 류승룡의 아이디어로 탄생한 캐릭터명 장성기 & 탄생 비하인드

-류승룡의 인생 캐릭터이자 전설적인 카사노바로 등장하는 장성기는 이름 때문에 더 화제가 되었다. 다소 너무 19금스러운 이 캐릭터명은 흥미롭게도 류승룡 본인의 아이디어로 탄생된 이름이었다.

-원래 이름은 양성식이었는데 류승룡 본인이 캐릭터명이 약한 것 같다며 오래 회자될 수 있는 이름이면 좋겠다 생각해서 성기라는 이름을 건의하게 되었다. 본인에게는 관객을 위한 일종의 팬서비스라 생각하며 생각한 이름이었다고 한다.

-카사노바지만 류승룡 본인은 그만큼 자기 관리가 철저하고 다양한 매력과 재능을 지닌 사람이라고 생각하며 혐오스럽지 않고 장난꾸러기 같은 캐릭터라 생각하며 이 캐릭터를 연기했다.

-캐릭터 구성에는 민규동 감독과 의견을 나눴는데, 감독은 장성기가 <하몽하몽>의 하비에르 바르뎀 같은 정력가부터 동양인으로는 양조위의 느낌이 있었으면 했고 결국에는 <그리스인 조르바>의 앤서니 퀸을 더한 캐릭터를 생각하게 되었다. 그렇지만 현실적인 유혹의 비수와 같은 현실적인 캐릭터가 필요하다 생각해서 테니스 선수의 팔뚝, 호나우두의 허벅지, 양조위의 눈썹이 더해진 캐릭터가 장성기라고 정의 내렸고 이 리스트 안에서 류승룡이 캐릭터를 구축할 수 있도록 도왔다.

내 아내의 모든 것
감독
민규동
출연
임수정, 이선균, 류승룡, 이광수, 이도아, 김보궁, 염해란, 이새로미, 이진희, 하복음, 이재희, 최경민, 이한샘, 이진희
평점
8.2

4.<지옥의 묵시록> - 시대와는 전혀 딴판인 원작 소설

-<지옥의 묵시록>은 1899년에 출판된 조지프 콘래드의 소설 '어둠의 심연(Heart of Darkness)'을 프랜시스 포드 코폴라 감독이 각색,영화화한 작품이다.

-이 소설은 영국의 템즈 강에서 출항을 기다리던 기선의 말로우라는 선원이 동료들에게 자신이 콩고 강을 거슬러 올라가 커츠라는 인물을 만났던 이야기를 들려주는 형식으로 되어있다.

-원시적 자연의 한가운데에 놓인 광기 어린 서구적 개척가의 모습과 그 정글 속 유럽이 길들이려는 원시적 토착민들의 모습이 서로 별반 다르지 않음을 보여줌으로써, 제국주의와 백인우월주의의 야만성을 드러냈다. 이 내용만 보더라도 영화가 원작의 형태를 잘 이어받았음을 알수있다.

지옥의 묵시록
감독
프란시스 포드 코폴라
출연
말론 브란도, 로버트 듀발, 마틴 쉰, 프레드릭 포레스트, 샘 바톰즈, 로렌스 피쉬번, 알버트 홀, 해리슨 포드, 데니스 호퍼, G.D. 스프레이들린, 제리 지스머, 스캇 글렌, 보 바이어스, 제임스 킨, 케리 로살, 마이클 헤르
평점
8.4

5.<인디아나 존스 - 레이더스> - 전설이 된 이 장면의 탄생 일화

-인디아나 존스 박사(해리슨 포드)가 칼을 휘두르는 적을 멍하니 쳐다보다 간단하게 권총을 꺼내 쏴 버리는 유명한 장면이 이 영화에서 나왔다. 이 장면은 본래 인디아나 존스도 공평하게 채찍으로 결투를 하는 장면으로 계획되었다.

-하지만 역할을 맡은 해리슨 포드가 이질에 걸린 탓에 채찍을 휘두르는 액션을 소화하기 어렵게 되어서 그냥 총을 쏘는 현재 버전으로 수정되었다. 자세히 눈여겨보면 해리슨 포드의 안색이 눈에 띌 정도로 좋지 않게 변해 있다. 그런데 오히려 이것이 검객의 허세에 한심하다는 듯이 바라보는 표정으로 해석되어서 코믹한 연출로 승화되었고, 현재도 인터넷 밈(Meme)으로 쓰고있다.

레이더스
감독
스티븐 스필버그
출연
해리슨 포드, 카렌 알렌, 폴 프리만, 로날드 레이시, 존 라이스 데이비스, 덴홀름 엘리엇, 알프레드 몰리나, 월프 칼러, 안토니 히긴스, 빅 타블리안, 돈 펠로우즈, 윌리엄 후킨스, 빌 라임볼드, 프레드 소렌슨, 패트릭 더킨, 매튜 스커필드, 말콤 웨버, 소니 칼디네즈, 안토니 친, 팻 로치, 크리스토퍼 프레데릭, 투트 렘카우, 이샤크 벅스, 키란 샤, 수아드 메사우디, 테리 리차드, 스티브 핸슨, 프랭크 마샬, 마틴 크레이트, 조지 해리스, 에디 타고, 존 리즈, 토니 보겔, 테드 그로스먼, 다린 챔버스, 피터 다이아몬드, 로모 고라라, 데니스 무렌
평점
8.9
damovie2019@gmail.com(오타 신고/제보 및 보도자료)
※저작권자 ⓒ 필 더 무비.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