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이걸 먹으면 냉방병 걱정 없다!

조회수 2017. 6. 29. 13:30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여름철 냉방병 예방에 좋은 음식은?
출처: giphy.com
개도 안 걸린다는 여름 감기,
출처: shutterstock
하지만 사람은 좀 다른가 봐요. 여름철만 되면 두통, 콧물, 코막힘 등에 시달리는 이들이 한둘이 아니기 마련이죠.
출처: shutterstock
그런데 말입니다. 이건 감기가 아니라 냉방병 때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문화병’ 또는 ‘선진국병’이라고 불리는 냉방병은 실내와 실외의 온도 차가 심해 인체가 잘 적응하지 못해 발생하는 질환인데요,
출처: 뉴스1
집에서야 온도를 조절할 수 있지만 에어컨 온도를 마음대로 낮추기 어려운 대중교통, 사무실 등에선 실현하기 어려운 일이죠.
출처: shutterstock
이럴 땐 항산화제 비타민이 풍부한 과일, 채소 등을 섭취하는 것이 한 가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냉방병 예방 등에 좋은 채소 몇 가지를 소개해 드릴게요.
출처: shutterstock
1. 피망
비타민A와 C가 풍부한 피망은 우리 몸의 면역력을 높여주는 채소입니다. 섬유질도 풍부해 변비, 비만 예방에도 효과적이죠. 특히 피망에 함유된 비타민C는 감기를 예방하는 데 효과가 크기 때문에 냉방병 예방에 딱입니다.
출처: shutterstock
특히 피망은 색깔에 따라 비타민 함량이 조금씩 다른데, 붉은 피망은 카로틴이 풍부해 생으로 섭취하기보단 볶아 먹는 게 더 좋다고 해요.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2. 토마토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리코펜을 함유하고 있는 토마토도 면역력 강화에 긍정적인 채소입니다. 특히 토마토 한 개에는 비타민C가 하루 섭취 권장량의 절반 가량이 들어있어 그야말로 비타민 ‘덩어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지요!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또 자외선 차단 효과까지 있어 여름철 섭취하면 냉방병도 예방하고 피부 손상도 줄일 수 있다는 사실!
출처: shutterstock
3. 도라지
사포닌이 가득 들어있는 도라지도 면역력을 높여주는 기특한 식재료입니다. 냉방병 예방은 물론 이미 걸린 냉방병을 치료하는 데에도 도움이 되지요~ 오래된 기침, 가래, 감기로 인한 호흡기 장애, 인후염 등의 증상을 완화시킬 뿐 아니라 체온 조절 효과도 있습니다.
출처: shutterstock
이런 도라지, 생으로 먹기 좀 그렇다면 차로 마셔보세요. 사실 냉방병은 감기가 아니기 때문에 특별한 치료를 받을 필요는 없습니다. 최대한 몸을 따뜻하게 하고 혈액순환과 체온 유지 등을 돕는 따뜻한 물, 차가 최고의 해법이 될 수 있어요. 모두 더운 여름, 냉방병을 이겨나갑시다~!

[리얼푸드=김태영 에디터 & 박혜림 에디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