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손금, 선 모양으로 보는 성격

조회수 2019. 08. 08. 11:48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선이 꼬이면 성격도 꼬였다니..?!

어디선가 손금 이야기를 주워들은 진토군... 

감정선에 잔뜩 꼬여있는 사슬 모양 손금을 발견했네요. 

"내 성격이 꼬였다고?! 

말도 안 돼! 나처럼 성격 좋은 사람이 어디 있다고..!"


주요 손금의 끝부분에 자주 나타나는 이 사슬 모양의 손금은 무슨 의미일까요? 정말 성격이 꼬였다는 뜻일까요? 

오늘 속 시원히 알아봅시다~!

Q: 어느 손을 보나요?

A: 주로 사용하시는 손을 보면 된답니다.



섬 모양


우선 사슬 모양에 들어가기 전에 사슬 모양과 자주 혼동되는 섬 모양 손금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섬 모양은 선이 잘 내려가다가 마치 눈을 뜨는 형상으로 벌어지며 생기는 것인데, 나타난 부분의 선 의미를 약하게 만들고 크기가 클수록 그 악영향이 크답니다. 


생명선에 있는 섬 모양은 만성적인 질병이 생길 조짐이에요. 혹시 근자에 어깨나 무릎이 아픈 것이 낫지 않고 지속되고 있거나 소화가 계속 안되거나, 기침이 멈추지 않거나 하진 않나요? 병이 깊어져 만성적인 질환이 되기 전에 병원에서 전문 검진을 받아보세요. 한번 만성이 된 질환은 쉽게 낫지 않는답니다. 


감정선에 있는 섬 모양은 순환계와 심장의 병약함을 뜻합니다. 

몸이 유난히 잘 붓거나 손발이 차고 조금만 뛰어도 어지러운 증상 등이 이에 속할 수 있습니다. 선천적인 부분이기 때문에 귀찮더라도 규칙적인 스트레칭과 마사지같이 온몸의 혈액을 순환시켜주는 등의 노력이 꾸준히 필요합니다.


지능선에 있는 섬 모양은 두통과 노이로제, 아주 심한 경우 뇌경색 등을 의미합니다. 지금 스트레스가 극에 달해있진 않나요? 아무것도 아닌 일에도 신경이 곤두서고, 하려고 했던 일을 반복해서 잊어버리거나 만성적인 두통에 시달릴 수 있습니다. 병이라기보다는 스트레스가 원인이니 상황이 어렵더라도 충분한 휴식이 절실합니다.


태양선에 있는 섬 모양은 예기치 않은 재산이나 명예가 굴러들어옴을 뜻해요~! 잊어버리고 있던 투자가 갑자기 성공하게 되거나 상속이 들어오거나 하는 등의 일이 있습니다. 모든 섬 모양이 나쁜 것만을 뜻하진 않는답니다~!


 섬 모양은 반복되지 않고 사슬 모양은 반복되는 특징이 있으므로 잘 구분해주세요~


사슬 모양 


사슬 모양 손금은 섬 모양 손금이 반복되어있는 형상일 때도 있고 아주 가는 잔선들이 교차하며 만들어내기도 합니다. 본선의 끝자락 모양으로 많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매우 반가운 소식~!

사슬 모양의 의미는 아주 외우기가 쉽답니다. 사슬 모양은 잔선이 많지요? 그래서 "잔ㅇㅇ이 많다."로 해석하시면 된답니다. 예를 들어 생명선이 사슬형이라면 잔병치레가 많은 것이 되고 지능선에 있다면 잡생각이 많고(그래서 집중이 좀 안되고...) 감정선에 있다면 잔정이 많은 것이지요. 엇? 듣고 보니 감정선의 사슬 모양은 그다지 나쁜 것처럼 들리지 않죠? 그렇습니다. 모든 선에서 그 의미를 약하게 하기 때문에 부정적으로 해석되는 사슬형은 감정선에서만큼은 좋게 해석이 된답니다. 감정선에서 사슬형이 있는 사람들은 비록 상처를 잘 받고 조금 소심하긴 하지만  온정이 많고 주변을 신경 쓰며 다정한 사람이랍니다. 인간미랄까요~?


X 자 


본선 위에 마치 가위표를 친 것처럼 나타나거나 손바닥 구 위에 가는 선으로 생기기도 하는 엑스 표시는, 지난 포스팅에서 알려드린 별 모양의 손금과 사각형 손금으로 자주 혼동되는 모양 중 하나랍니다. 하지만 별 모양과 다르게 두 개의 선만이 교차하며 생기 형태이고 사각형과 다르게 다른 선과 동떨어진 느낌을 주는 선이에요. (조금 생뚱맞게 어디서 뚝 떨어진 것처럼 있는 느낌이랄까요?) 이 엑스 표시는 경고의 선이기 때문에 어느 날 갑자기 등장하는 경우가 많아요...! 예를 들어 이 선이 건강선 위에 생겼다면 갑작스러운 사고에 휘말릴 수 있음을 뜻하고 특히 생명선 아래쪽에 생긴 경우 다른 곳에서의 사고를 의미하니 가급적 여행이나 이사 등을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태양선 위에 생길 경우 구설수에 휘말리거나 스캔들이 있을 수 있으니 주변 인간관계를 주의하셔야 합니다. 위기가 지나가면 사라집니다.


자매선 / 강화선


자매선이라고도 하고 강화선이라고도 하는 이 선은 주요선(생명선,지능선,감정선)의 5미리 안쪽에 있는 선으로 본선과 수평 하게 따라오는 선을 말합니다. 자매선/강화선이라는 이름처럼 본선의 의미를 강화시켜주고 위기 상황에서도 든든하게 운을 지켜주는 좋은 선이랍니다. 본선이 끊어지거나 흐릿하지만 이 자매선/강화선이 함께 있다면 잘 이겨내고 위기를 넘길 수 있어요. 



그물 모양


잔선들이 교차하면서 그물망처럼 격자를 이루는 형태입니다. 본 선 위보다는 손바닥의 구위에 위치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랍니다.

이 그물망도 사슬형의 의미와 비슷하게 해당 구의 의미에서 좀 더 사심(?)이 많이 혼입되는 것을 말해요. 예를 들어 명예와 권위를 상징하는 목성구(검지손가락 뿌리 부분)위에 이 그물망이 생겼다면 위세를 떨고 싶어 하며 허세가 있음을 뜻하는 것이고 신비함과 정신적인 부분인 월구(새끼손가락 아래 손바닥의 길쭉한 부분)에 생긴다면 정서가 불안정할 수 있음을 뜻해요. 다만, 애정과 우직함을 뜻하는 금성구(엄지손가락의 뿌리 부분)에 적당히 있는 격자무늬는 감정선의 사슬 모양의 의미처럼 정이 있고 남을 배려할 줄 아는 사람이라는 의미랍니다. 정력도 좋은 편이에요 (소근)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