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손금으로 보는 당신의 연애 스타일~!

조회수 2019. 08. 02. 14:44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당신은 어떤 연애스타일을 좋아하시나요? 혹은 그사람은 어떤 연애스타일을 좋아할까요?

"나는 내가 연애할 때 어떤 스타일인지 딱 알아~!"

 

라고 하는데 애인을 포함해 친구들마다 표정이 영....

다들 뭔가 하고 싶은 말이 더 있는 눈치인데...


아 왜 말을 안 해줘~!!!! 


다압다압하다아아아~!!!


이럴 땐 역시 손금이죠!

오늘 또 내 손금을 들여다보며 자가진단해보도록 합시다. 

스타일별 연애 팁은 서비스~!! 




오늘 사용하는 손금과 구의 명칭입니다.


손금은 사람마다 상이하기 때문에 이 기본선을 찾기가 쉽지 않으실 수 있습니다. 그럴 때는 왼손과 오른손을 비교해 원래 위치를 찾으시는 것이 좋은데요. 주로 적극적인 손(깍지를 꼈을때 엄지가 위로 올라가는 손)은 사용에 의해 많이 변형되어 기본선의 위치가 다르지만 소극적인 손(깍지를 꼈을때 엄지가 아래로 내려가는 손)에는 남아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깍지를 껴서 올라오는 손과 내가 주로 사용하는 손이 다를 경우에는

진짜로 내가 어떤 손을 사용하는지 관찰해 볼 필요가 있어요. 


깍지에서 위로 올라가는 손은 신경구조상 반대손보다 사용하기 쉬운 손이기 때문에 이 손이 주로 사용하는 손이 아닌 경우는 사실 양손잡이이거나 무의식 중에 이 손을 더 많이 사용하고 있을지도 몰라요. 


남들과 무언가를 안아드는 팔의방향이 다르다거나 밥먹거나 글씨쓰는 등의 의식적인 행동과 머리를 긁거나 반사적으로 얼굴을 막게되는 손은 사실 이 손일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때는 정말 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손이 어느 손인지 관찰해 보고 그 손으로 손금을 보는 것이 맞습니다.


1. 돌직구 실용파

감정선이 곧고 진하며 지능선이 수평으로 뻗어나가는 손금

돌려 말하거나 마음을 숨기는 것에 서툰(그럴 필요도 잘 못 느끼는) 당신은 연애도 이렇게 항상 실리가 우선합니다. 먹고 싶은 메뉴는 딱딱, 하고 싶은 게 있으면 있다! 없으면 없다! 상대가 명확하게 말해주길 바랍니다. 
상대가 말을 안 하면 "음..? 뭐 말하고 싶은 게 없나 보군" 이라고 생각해 버리기 십상.. 이런 무심함 때문에 종종 싸움이 생길 수 있지만 한 편으로는 순진+단순한 구석을 가지고 있어 상대가 원하는 바만 확실하게 이야기해준다면 별 무리 없이 연애가 가능한 타입입니다. 또한 일편단심이고 한눈을 팔지 않기 때문에 책임감 있는 연애로, 본인이 한 번 좋아하는 상대라면 뚝심 있게 오래가는 타입입니다. 
tip. 가끔은 상대의 요구가 비합리적이지만 맞춰주기도 하는 유연함이 필요합니다.

2. 섬세한 로맨티스트

양 갈래로 갈라지는 지능선과 잔 선이 많은 감정선 

감수성이 풍부하고 표현력이 좋은 당신은 애인을 아껴주고 신경 써주는 것을 좋아합니다. 당신에게 상대를 케어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고 그렇게까지 수고스럽지 않기 때문에 소소한 이벤트나 따뜻한 말을 잘하는 편입니다. 하지만 변덕스럽고 자신의 감정을 자신도 주체 못 할 때가 종종 있어서 이런 감수성이 상대를 지치게 할 수 있습니다.  
원래 든 자리는 몰라도 난 자리는 안다고.... 잘해주다 못해주면 그것만큼 서운한 게 없답니다. 이럴 때를 위해 자신의 감정을 절제하는 노력이 필요해요. 이 손금에서 지능선이 양 갈래로 갈라져 길고 진하게 뻗어나간다면 있다면 이러한 감정을 잘 다스릴 줄 아는 밀당의 고수가 되는 손금이지요..! 

3. 목적을 이룬다! 목적형 연애

일직선의 운명선+수평 한 감정선+검지손가락 아래 목성구가 볼록하고 두툼하게 발달됨

매사에 논리적이면서 목적을 달성하고 성취감 느끼기를 좋아하는 당신에게 연애는 하나의 미션입니다. 

" 오늘은 여기서 밥을 먹고 십분 정도 쉬다가 여기로 이동해서 이걸 하고 그다음 여기로 가서 이걸 하고 집으로 똭~!" 

이렇게 상황을 리드하는 당신의 연애 스타일은 결정 장애를 가진 사람과 함께라면 찰떡궁합..! 하지만 예정대로 일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스트레스를 받고 일정이 엉키면 잔소리를 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상대가 힘들어할 수 있어요. 가끔 연애에는 계획대로 되지 않는 부분이 있는 것도 묘미라고 생각하고 마음을 놓을 줄 아는 자세가 필요하답니다~! 사격장이나 인형 뽑기 같은 데이트 코스를 좋아하지만 목적을 이루지 못하면 화내는 타입이기 때문에 사행성이 있는 게임보다는 반지 만들기나 요리와 같이 한 만큼 성과가 돌아오는 데이트를 하는 것이 좋아요. 


4. 요양 연애

약지 아래 수성구가 발달하고 지능선이 깔끔하게 한 줄, 건강선에 잔선이 많거나 흐림

말 그대로 연애인지 요양인지 모를 데이트를 즐기는 사람입니다. 무리하면 바로 아픈 데다가 딱히 남들이 하는 것들에 대한 선망이나 집착이 없어 더더욱 편안한 연애를 좋아합니다. 느긋하게 쉬면서 맛있는 것을 먹거나 여유롭게 돌아다니는 것을 좋아해서 빡빡한 스케줄이나 갑작스러운 이벤트를 만나면 즐거워 하기보다 피곤해하는 스타일입니다. 

"세상에 날 힘들게 하는 일이 얼마나 많은데 연애까지 그렇게 해야 하나~"

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벤트나 익사이팅 데이트를 좋아하는 상대를 만난다면 본인이 피곤해 하거나 상대가 지루해 할 수는 있지만 비슷한 사람끼리 만나면 느긋~ 하게 편안한 연애를 지속할 수 있습니다.


재미있게 보셨나요? 손금은 언제나 미래를 결정하거나 자신의 성향을 딱 잘라 말하는 것이 아니랍니다. 지금까지의 생활방식과 행동이 패턴화되어 앞으로의 결과나 지금의 행동을 알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지요. 장점이 있다면 살리고 단점이 있다면 보완하고~! 손금은 수시로 바뀌니 자주 보시면서 자신을 점검하시면 좋을 거예요.

근데 나 연애 스타일이고 뭐고 간에... 연애를 못...(말잇못) 

이라면...!!! 아래를 클릭해 사주에 있는 나의 애정운을 알아보도록 해요~! 

우린 이렇게 다 손금 탓, 사주 탓하면서 사는 거죠..!

↓↓↓클릭↓↓↓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