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삼각근을 끝내는 얼터네이팅 제트 프레스

조회수 2018. 04. 05. 10:56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삼각근 운동에 제트 프레스를 추가해서 말 그대로 모든 것을 한 번에 끝내보자.

삼각근 운동을 위해 보통 레터럴 레이즈를 하곤 한다. 이것도 괜찮은 방법이긴 하지만 똑같은 목적을 위해 어깨뿐만 아니라 복부와 엉덩이까지 활성화해 주는 제트 프레스를 하는 것은 보다 현명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들어본 적 없다고? 그럼 지금 들어 봐라.



언제 해야 할까?


제트 프레스는 당신의 관절과 근육을 완벽하게 사용하기 위해 운동 중간보다는 시작 단계에 수행하는 것이 좋다.



왜 해야 할까?


두 가지 이유가 있다. 첫째, 제트 프레스는 앉아 있는 자세의 특성상 다리는 편하게 있는 동안 엉덩이, 흉추, 그리고 어깨에 움직임을 준다.


둘째, 케틀벨을 머리 위로 올리는 동작은 어깨, 등 상단, 그리고 복부를 강화한다. 겉보기에 간단한 이동작이 얼마나 큰 효과가 있는지 알면 놀랄 것이다.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얼터네이팅 제트 프레스


1. 다리를 쭉 펴고 발을 어깨너비로 벌리고 바닥에 앉자.


2. 프런트 랙 위치에 어깨높이로 케틀벨을 잡자. 벨을 위한 공간을 더 만들고 싶다면 팔꿈치를 바깥쪽 위로 향하게 한다. 뒤로 기대거나 구부정한 자세에 주의하며 척추를 길게 펴서 바른자세로 앉도록 하자.


3. 한쪽 벨을 위로 들어 올렸다가 천천히 내리면서 반대쪽 벨을 들어 올리자.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