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애칭에 '짜장'이 들어간다는 부부

조회수 2018. 12. 16. 09: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 뉴스에이드 안이슬
애기야♥

공주님♡

내꺼♥
뭐,뭐라고?!
다른 사람들이 듣기에는 좀 닭살스럽거나, 당황스러울 수 있어도 그게 또 사랑하는 맛 아니겠나! 

사랑하는 사이에는 응당 애칭이 존재하는 법, 스타 부부들의 때론 평범하고 때론 특별한 애칭들을 모아봤다. 

출처: KBS 2TV '해피투게더' 방송화면 캡처
# 유니짜장과 동고라니
결혼 전 이동건이 조윤희를 부르던 애칭은 '베이비'. 결혼 후 조윤희는 '유니짜장'이 되었다.

조윤희가 이동건을 부르는 애칭도 범상치 않다. 이름하야 '동고라니'. 과일을 먹을 때 동물처럼 헤집어 놓기 때문에 생긴 애칭(?)이다.
출처: SBS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 방송화면 캡처
# 마누라와 라오공
'추우커플'의 애칭은 단순하지만 사랑스럽다. 우효광은 한국어로 '마누라'라고 추자현을 부르고, 추자현은 중국어로 남편이라는 뜻인 '라오공(老公)'으로 부르고 있다.

정말 흔히 듣는 우효광이 마누라를 외칠때면 왜 이렇게 웃음이 터지지..?
출처: 안재현 인스타그램
# 구님
아내 바보로 알려진 안재현. 아내 구혜선을 부르는 그의 애칭은 주님 아니고 '구님'. 안재현이 워낙 구님을 외쳐온 탓에 이제는 대중들에게도 구혜선이라는 이름 만큼이나 익숙해졌다.
출처: SBS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 방송화면 캡처
# 연이
25년차 부부 노사연과 이무송, '동상이몽2'를 통해 연애시절 애칭을 되찾았다. 아이를 낳은 후 '동헌엄마'로 불리던 노사연이 다시 듣고 소녀처럼 좋아하던 애칭, '연이'다. 이 애칭 덕에 노사연은 '동상이몽2' 공식 연이가 되었다.
출처: 정종철 인스타그램
# 빠삐
개그맨 정종철이 아내 황규림을 부르는 애칭은 빠삐. 연애시절에도, 결혼 후에도 쭉 빠삐를 유지(?)하고 있다. 어원은 아내를 처음 만났을 때 마치 바비인형처럼 아름답게 보였기 때문.
출처: 지성 인스타그램
# 공주님
두 사람의 결혼식에서 밝혀진 이보영의 애칭은 '공주님'. 당시 민망해하는 이보영의 반응 때문에 장내 웃음이 터졌었다. 지금도 서로에 대한 애정을 숨김없이 표현하는 애정 뿜뿜 부부다.
출처: MBC에브리원 '비디오스타' 방송화면 캡처
# 오빠(哥哥)
함소원이 남편 진화를 부르는 애칭은 중국어로 오빠, 형을 뜻하는 꺼거(哥哥). 평범하다고? 진화는 함소원보다 18살이 어리다. '최상급 애교'를 담은 호칭은 아빠라고 한다.
출처: 김소현 인스타그램
# 강아지
뮤지컬배우 부부 김소현과 손준호. 결혼 후에는 평범하게 서로를 '여보'라고 부르고 있지만 결혼 전 김소현은 손준호를 '강아지'라고 불렀다고. 처진 눈꼬리가 강아지를 닮았기 때문.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