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LG 롤러블 시그니처 올레드TV R 공개 CES2019 분위기 주도

조회수 2019. 1. 8. 19:30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이것이 혁신적인 제품이라는 것을 보여준 발표회 그러나.. 숨겨진 복병은 가격?

라스베가스에서 열리고 있는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2019, 본격적인 개막을 앞두고 LG전자 프레스 컨퍼런스를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특히 이번 LG전자의 발표회에서는 가장 주목을 끌고 있었던 LG롤러블 TV의 등장과 8K OLED TV 등 많은 볼거리를 제공하기도 했는데요. 특히 캡슐 맥주제조기 홈브루와 LG롤러블 TV인 시그니처 올레드TV R이 첫 공개되었을 때에는 많은 갈채를 받기도 했습니다. 그럼 LG전자 프레스 컨퍼런스 현장에서 어떤 제품들이 주목을 받았는지 간단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LG전자 프레스 컨퍼런스는 혁신적인 디자인과 기능성의 제품들을 대거 소개하며 2019년 LG전자를 책임질 대표 가전과 앞으로의 기술 방향에 대한 소개를 이어갔습니다. 특히 더욱 업그레이드 된 AI기능과 8K OLED TV, 롤러블 TV인 시그니처 올레드 TV R, 그리고 모든 애주가들의 꿈이기도 한 캡슐 맥주 제조기 홈브루까지 볼거리와 재미까지 선사해주었던 발표가 아니었나 합니다. 

만달레이 베이 컨벤션에서 열린 프레스 컨퍼런스는 CES2019의 공식 개막 하루 전에 열렸으며, 공개될 최신 제품을 먼저 선보이는 자리이기도 했습니다. 

가장 먼저 등장한 LG전자 미국 법인 데이비드 반더윌 마케팅 총괄은 CES에서 최고 혁신상을 받은 LG V40을 소개하면서 5G 시대를 이끌어갈 것이라는 발표하기도 했는데요. 마침 퀄컴 엔지니어링 수석부장도 찬조 연설로 등장하여 퀄컴과의 파트너쉽을 더욱 공고히 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특히 AI 기능의 업그레이드를 이번 2019년도의 중요한 공략 포인트로 설명하며, 더욱 업그레이드 된 AI기능을 선보이기도 했다는 것인데요. 기존의 한 방향으로 명령을 진행했던 AI와 달리 서로 의견을 맞춰가며 더욱 스마트한 조작을 선보이기도 하면서 AI 기능에 대한 기대감을 실어주기도 했습니다.

특히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었던 캡슐형 맥주 제조기 홈브루도 등장하며 갈채를 받기도 했습니다. 아쉬운 점이라면 미국의 주류법 때문에 현장에서 시음을 해볼 수 없었다는 점이 아니었을까 하네요.

그리고 8K OLED TV가 등장하면서 보다 분위기를 끌어올려 주기도 했다는 것인데요. 세계에서 가장 큰 88인치 OLED TV로 기록된 제품이기도 합니다. 

작년 알파9 칩 등장과 함께 더욱 업그레이드 되었던 OLED 화질이 알파9 2세대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더욱 뛰어난 표현력을 갖추게 되었다는 것인데요. 이번 알파9 2세대 칩은 8K OLED TV에 탑재되었습니다. 

현장에서 같은 소스로 비교한 영상을 보면 업그레이드 된 것을 확연히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번 LG TV 발표에서 애플로고가 등장하는 재미있는 이슈도 있었다는 것인데요. 애플의 에어플레이를 지원하게 되면서 아이폰, 아이패드 사용자들과 높은 호환성과 활용성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가 되기도 합니다. 재미있게도 LG전자가 에어플레이 지원발표를 하고 나서 삼성전자와 소니에서도 TV에서 에어플레이를 지원한다고 발표한 것을 볼 수 있었네요. 

그리고 오늘의 주인공은 바로 롤러블 기능을 갖춘 시그니처 올레드 TV R의 소비자용 모델이 등장하기도 했다는 것인데요. 기대했던 것보다 완성도 높은 디자인과 유니크함 과연 CES2019 최고 제품 중 하나로 손꼽는데 전혀 주저하지 않을 제품이기도 했습니다. 

LG 롤러블 OLED 시그니처 TV R은 숨겨진 디스플레이가 사용할 때마다 나오는 디자인을 갖춘 최초의 가정용 TV이기도 한데요. 첫 모델이라고 생각할 수 없을 정도로 높은 완성도와 세련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OLED가 말리는 것에 대해서 어떤 장점을 제공하게 될지 비싼 가격을 들여야 할 만큼의 아직 명확한 답변을 보여주지 못한 제품이기도 했지만 어떤 공간에서도 이동하면서 사용할 수 있는 이동형 TV의 첫 가능성을 보여준 모델이기도 하며, 앞으로 우리 삶을 바꿔놓은 혁신적인 TV 변화의 시작을 알리는 모델임에는 틀림없는 제품이기도 했습니다. 65인치 화면을 가지고 있는 LG롤러블 시그니처 OLED TV R 모델은 전체 화면을 그대로 보여주는 풀뷰모드와 화면 일부만 노출되는 라인뷰, 그리고 화면이 완전히 내려간 형태의 제로뷰 3가지의 사용방법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역시 가장 큰 걸림돌은 가격이기도 하겠죠. 가정용 모델임을 표방하고 출시한 모델인 만큼 곧 판매를 시작할 것으로 보이기도 하는데요. 아직 가격적인 부분에서 정확한 가이드는 없는 듯 하지만 수입차 한대 값에 달하는 고가로 출시될 것을 예상할 수 있기도 합니다. 혁신적인 모델인 만큼 혁신을 경험하는 데는 많은 희생이 따를 수밖에 없는 것도 사실입니다. 

이번 롤러블TV 시그니처 올레드TV R 모델의 출시로 8K OLED TV의 등장은 다소 심심하기도 했죠. 그러나 88인치 8K OLED TV 중 가장 큰 화면을 가지고 있으며, 보다 업그레이드 된 화질 엔진 알파9 2세대 칩을 탑재하고 있는 것을 경험해 보니 진정한 주인공은 8K OLED TV라는 것을 금방 알아차릴 수 있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가전이라고 보기에 조금은 애매했던 홈브루의 현장 반응이 정말 뜨거웠다는 것이 이번 프레스 컨퍼런스의 재미있었던 포인트이기도 했는데요. 이번 프레스 컨퍼런스에서 3번의 큰 박수갈채가 쏟아졌고 그중 하나가 바로 홈브루가 등장했을 때이기도 했습니다. 맥주 캡슐을 넣고 2주간 있으면 누구나 홈맥주를 만들 수 있다는 재미있는 발상과 아이디어가 한몫한 제품이기도 하네요.

CES2019 역대급 제품들을 선보인 LG전자, 그 어느때보다 재미있고 혁신적인 제품이 많이 등장하여 볼거리 즐길거리 많은 발표회가 아니었나 합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CES2019 소식으로 다시 오도록 하겠습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