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달인> 표 김밥 맛집의 비결은?

조회수 2019. 9. 16. 20: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SBS <생활의 달인>
한입소반
출처: @me_to0

‘김밥 맛집’하면 빠질 수 없는 ‘한입소반’. 방송 출연 전부터 유명했지만 <생활의 달인>과 <전지적 참견 시점>의 이영자 추천 맛집으로 더욱 유명세를 탔다. 이곳의 김밥은 크기부터 남다른데, 특히 추천하는 묵은지 참치 김밥은 묵은지와 참치, 우엉, 당근, 계란, 부추 등 속 재료가 다양하게 들어가 한 줄만 먹어도 속이 든든하다. 김치는 여수 돌산 젓갈과 국내산 고추를 사용해 전라남도 전통 방식으로 담가 낸다. 덕분에 묵은지라도 시큼하지 않고 시원하면서도 상큼한 맛이다. ‘한입소반’에서 판매하는 모든 메뉴에는 조미료나 설탕 없이 건강하게 만들기 때문에 걱정 없이 먹어도 된다.


Info

추천 메뉴_묵은지참치김밥 4천 원, 일반 김밥 2천5백 원

영업시간_오전 7시~오후 7시

주소_서울시 용산구 청파로47길 1

문의_02-701-4417

출처: SBS <생활의 달인>
큰길휴게실
출처: @happy_won

서천의 ‘큰길휴게실’에서는 다른 곳에는 없는 특별한 메뉴를 만날 수 있다. 바로 분식집의 단골 메뉴 김밥과 튀김을 합친 튀김김밥. 김밥을 통으로 튀겨내 떡볶이 소스에 찍어 먹는 것인데, 사골을 우려내 튀김용 육수로 사용하는 것이 달인만의 비법. 덕분에 느끼하지 않고 깊고도 깔끔한 맛이 난다. 김밥 속 재료로 들어가는 지단 역시 정성이 가득 들어가는데, 땅콩기름에 달걀을 재운 후 고구마를 갈아 넣어 부쳐냈다. 자극적이지 않은 달큰한 맛이 이곳만의 매력으로, 이거 먹으러 또 가고 싶은 맛! 떡볶이는 쌀 100%로 만들어 쫄깃한 맛이 일품이다.


Info

추천 메뉴_튀김김밥 3천5백 원, 떡볶이 3천5백 원 

영업시간_오전 10시~오후 6시

주소_충남 서천군 장항읍 장항로 174

문의_041-956-0657

출처: SBS <생활의 달인>
동원분식
출처: @10mm_

부산에 간다면 꼭 들러야 할 ‘동원분식’. 간판조차 없는 허름한 곳이지만 발길이 끊이지 않는 김밥 맛집으로 유명한 곳이다. 메뉴는 단 2가지, 열무국수와 김밥이다. 김밥에 들어가는 재료는 무려 10가지가 넘어 한 입만으로도 알찬 느낌. 그 많은 재료 중에 단연 돋보이는 오징어채는 직접 담근 매실과 오미자에 절여 감칠맛을 더했다. 또 하나, 어묵은 볶지 않고 오랜 시간 졸여내 쫄깃함을 더해준다. 톳 우린 물을 이용해 짓는 차진 밥을 짓기 때문에 밥알이 쉽게 뭉그러지지 않는 것도 매력. 재료 소진 시 마감이기 때문에 일찍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Info

추천 메뉴_일미김밥 3천 원, 열무국수 7천 원

영업시간_오전 10시~오후 6시

주소_부산시 금정구 금사로51번길 9

문의_051-522-9576

출처: SBS <생활의 달인>
오토김밥
출처: @soojung.an

이태원에 위치한 외국인들도 자주 찾는다는 ‘오토김밥’. 이곳의 대표 메뉴이자 추천 메뉴는 고추냉이 김밥. 입안 가득 속 재료의 맛이 풍부하게 느껴지는데, 고추냉이가 주메뉴임에도 불구하고 너무 자극적이지 않아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다. 간장 고추냉이 소스를 별도로 제공하니 더 강한 맛을 원한다면 소스에 찍어 먹어도 좋다. 특히 야채를 가득 넣었는데 그중에서도 오이가 고추냉이와 조화롭게 어우러져 뒷맛을 깔끔하게 잡아주는 것이 포인트. 또한 고추냉이 김밥에만 들어가는 로메인이 신선함을 더해준다.


Info

추천 메뉴_고추냉이 김밥 4천5백 원, 오토 김밥 4천 원

영업시간_오전 8시~ 오후 7시, 브레이크 타임 오후 3시~오후 4시

주소_서울시 용산구 우사단로10다길 1

문의_02-794-0110

출처: SBS <생활의 달인>
오매김밥
출처: @bedlington_tory_barbie

부드러운 맛의 김밥을 찾는다면 ‘오매김밥’을 추천한다. 이곳의 시래기 버섯 고기 김밥은 배부르지만 부담스럽지 않은 김밥, 속이 편한 김밥으로 유명한데 시래기에 가장 신경을 많이 쓰는 사장님은 최고 품질의 양구 시래기만을 이용한다. 먼저 호두, 볶은 소금을 함께 볶아 찹쌀 물에 넣고 잘 섞은 뒤 시래기에 가득 붓는다. 그 후 천을 올리고 김식초를 올려 김의 감칠맛이 시래기에 배도록 두고 볶아주면 완성. 김밥의 식감은 전체적으로 딱딱한 것 없이 부드러운 편. 간도 세지 않으니 심심하다고 느껴진다면 고추냉이를 살짝 올려 먹을 것을 추천.


Info

추천 메뉴_시래기버섯고기김밥, 유부김밥 각각 3천5백 원

영업시간_오전 8시~오후 8시, 1,3번째 일요일 휴무

주소_경기도 과천시 별양상가2로 20

문의_02-507-6133

엽떡, 신전을 이을

떡볶이 신흥 강자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클릭!▼▼▼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