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 매력으로 건강을 지켜주는 블랙푸드?!

조회수 2021. 10. 29. 11:17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건강을 위협하는 흰색의 정제된 밀가루나 설탕때문에 흔히 백색 공포라는 말을 쓰기도 해요.

그리고, 그와 반대된 블랙푸드들이 건강에 좋기로 소문나면서 관심을 끌고 있죠.

항암 효과부터 체중 관리, 탈모 방지 등등 다양한 효과들을 가진 블랙푸드들. 어떤 것들이 있는지 지금부터 천천히 알려드릴게요!

1. 다시마


첫 번째 블랙푸드는 다시마예요. 다시마를 만져보면 끈적한 액체같은 것이 묻어날거예요. 이 액체는 중성지방이 몸에 흡수되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해서 다시마를 다이어트 식품으로 불리게 했어요.

그리고, 다시마의 핵심 성분 중 하나인 후코키산틴은 노화방지나 피부 미용에도 좋죠.
또, 칼륨도 많아서 몸에 있는 나트륨을 밖으로 내보내고 부종을 없애주는 역할도 해요.

하지만, 다시마는 찬 성질을 갖고 있기 때문에 소화력이 약한 분들은 주의해서 드셔야 해요.

2. 가지


두 번째 블랙푸드는 가지예요. 가지는 수분함량이 90%를 차지하고 있는데요 수분이 많은 만큼 다른 영양소들도 많이 갖고 있어요. 

특히, 항암 물질로 불리는 폴리페놀은 시금치보다 2배 정도 많다고 해요.  그리고, 보라색을 띄게 하는 안토시아닌도 많아서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고 노화 방지를 도와주죠.

이렇게 몸에 좋은 가지는 쪄서 먹으면 항산화 성분이 많아지고, 또 꼭지는 달여먹으면 기관지에도 좋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3. 흑마늘


최근, 블랙푸드 중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음식 중 하나가 바로 흑마늘이죠. 일반 생마늘에 비해 쫀득한 식감과 달큰한 맛을 갖고있어 먹기도 훨씬 수월한 마늘이에요.

흑마늘은 항암 효과와 더불어 우리가 운동하면 몸에 쌓이는 젖산이나 무기인산을 없애주어요.

또, 흑마늘 속에 들어있는 유황 합성물은 피부를 탄력있게 만들어주죠.

하지만, 흑마늘은 열이 많기 때문에 몸에 원래 열이 많은 사람이라면 주의해서 먹어야 해요.

4. 블루베리


마지막은 미국 10대 푸드 중 하나로 꼽히는 블루베리도 블랙푸드 중 하나예요. 

위에서 언급한 가지처럼 폴리페놀 성분이 많아 항암 효과를 갖고 있고, 루테인 성분도 있어 눈 건강을 지켜주죠. 또, 섬유질도 많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품으로 꼽혀요. 

이렇게 다양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블루베리와 잘 어울리는 음식은 치즈를 추천해요.
블루베리는 갖고 있지 않은 칼슘이나 지방을 함께 보충할 수 있기 때문이죠.

출처: 다이어트 어플, 다이어트신 꿀팁(칼럼)

연말 다이어트 계획은 다신과 함께!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