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추운 겨울 어디서 몸 녹일까? 국내 온천 여행지 10선

조회수 2019. 12. 12. 17:48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작년 조사를 참고하여 국내 인기 온천 10곳을 꼽아봤다. 겨울 휴가 일정에 참고하시라.

찬 바람이 싸늘하게 느끼지는 요즘, 뜨거운 물에 온몸을 담그고 싶은 생각이 간절하다. 작년에는 어떤 온천이 인기였는지 인터파크투어의 도움을 받아 정리했다. 올겨울 온천여행을 떠날 계획이라면 참고하자.

국내 한 야외 온천에서 온천욕을 즐기는 모습. @매경 DB

인터파크투어가 18년 12월 23일부터 19년 1월 22일까지 고객들이 가장 많이 예약한 온천이 포함된 패키지 여행상품을 기준으로 국내 인기 온천 여행지를 꼽은 순위이다.

◆ 국내는 온천 보유한 10만원 이하 호텔 선호, 전국 온천 고른 인기

예약률이 높았던 국내 온천 10곳을 살펴본 결과, 전국 곳곳의 온천이 고르게 포진해 있었다. 상위권에는 온천을 보유하고 있는 호텔 다수 포함되어 있었다. 프로모션 특가를 기준으로 10만원 초반 혹은 그 이하 가격대로 이용 가능한 곳이었다.

이러한 결과는 온천에 초점을 맞추고, 숙소는 화려함 대신 ‘가성비’ 높은 선택으로 분석된다. 또 추운 날씨를 고려하여 이동 경로를 최소화하여 특정 지역을 찾기보다는 집에서 가까운 온천을 향한 것이다.

위는 호텔농심, 아래는 조선호텔 수안보. <사진 제공 = 인터파크투어>

가장 많이 예약한 곳은 강원도 강릉에 ‘금진온천’이 있는 ‘호텔탑스텐 강릉’이다. 금진온천은 강릉 해안단구 지역 지하 암반층에서 용출되는 온천수가 나오는 곳. 뒤이어 전국적으로 유명한 ‘허심청’·’수안보’ 온천이 있는 ‘호텔농심’과 ‘THE 조선호텔 수안보’가 각각 2~3위를 차지했다.

위는 덕산스파뷰호텔, 아래는 한화리조트 백암온천. <사진제공 = 인터파크투어>

베니키아 프리미어 동해보양온천컨벤션 호텔은 4만원 후반대부터 예약 가능하다. 저렴한 가격대로 온천을 즐길 수 있어 인기다.

한화리조트 백암온천은 가족단위 고객이 이용하기 좋다. 온천 사우나 뿐만 아니라 온천의 개발 과정, 원리를 쉽게 이해할 수 온천 학습장도 있기 때문이다.

덕산스파뷰호텔은 피부에 좋다고 알려진 게르마늄 스파 온천 시설이 있으며, 대전유성호텔은 비즈니스호텔로 이용하는 고객들이 많아, 출장객들이 머물며 온천까지 함께 즐기기 편리하다.

이 외에도 천연온천수가 공급되는 온양제일호텔은 온양온천역에서 도보 5분거리로 뛰어난 접근성을 자랑한다.

울진덕구온천호텔은 자연용출 온천으로, 경상북도 1호 보양온천으로 지정된 곳이다. 다양한 스파와 온천이 마련되어 있다.

마지막으로 담양 온천관광호텔은 죽녹원, 메타세콰이어 가로수길까지 차량 10분 거리로 담양 주요 관광지와 인접​해 있으며, 숙박 시 기준인원으로 온천을 무료 제공해준다.

권오균 여행+ 기자
* 자료 제공 및 취재 도움 = 인터파크투어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