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같이 먹으면 독이 되는 의외의 조합 5

조회수 2020. 01. 17. 08:1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토마토 + 설탕

출처: Pixabay

신맛이 강한 토마토에 뿌려 먹으면 달달한 맛을 더해주는 설탕. 하지만 설탕과 토마토의 조합은 웬만하면 피하는 것이 좋다. 토마토를 설탕과 함께 섭취하게 되면 토마토에 함유된 비타민 B가 효능을 잃게 된다고. 짠맛은 단맛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어 토마토에 약간의 소금을 뿌려 먹거나 가급적 그대로 먹는 것이 좋다고 한다.

맥주 + 땅콩

출처: Pixabay

호프집에 가면 안주로 많이 나오는 땅콩이 의외로 맥주와는 최악의 궁합이다. 차가운 맥주와 기름진 땅콩은 위와 장을 자극하여 설사를 일으킬 수 있다고. 빈속에 마실 경우 증상이 나타날 확률이 더 크며 땅콩이 산성 식품이기 때문에 속 쓰림이나 숙취를 유발할 가능성이 있다고 한다.

오이 + 당근

출처: Pixabay

비타민 C가 많다고 알려진 채소인데 오이와 당근을 함께 섭취할 시 오히려 비타민 C가 파괴된다고 한다. 오이와 당근 껍질에는 아스코르비나아제라는 효소가 들어 있는데 이것이 비타민 C를 파괴하는 주 요인이라고. 함께 섭취해야 하는 경우 식초를 곁들이면 비타민 C 파괴를 최소화할 수 있다고 한다.

시금치 + 두부

출처: Pixabay

시금치무침에 으깬 두부를 함께 넣어 먹으면 더욱 고소하고 담백한 맛을 살려주어 반찬으로 만들어 먹거나, 국을 끓일 때 시금치와 두부를 넣어 조리하기도 한다. 하지만 시금치와 두부를 같이 섭취할 시 시금치가 두부의 칼슘 흡수율을 낮춘다고. 또한 시금치와 두부를 함께 과다 섭취할 경우 결석증 위험이 높다 하니 피하는 것이 좋다.

빵 + 주스

출처: Pixabay

빵을 먹을 때 주스로 막힌 목을 달래는 이들이 많을 것이다. 하지만 빵과 주스를 함께 먹을 경우 소화장애가 일어날 확률이 크다. 전분으로 만든 빵을 섭취하게 되면 침 속의 프티알린이라는 성분이 작용하여 소화를 도와주는데 주스와 같은 산성 식품을 함께 섭취하면 프티알린이 제대로 작용하지 못한다고 한다. 

의외의 꿀조합 음식 갑은?

▼▼ 이미지 클릭 ▼▼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