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넣을 테면 넣어 봐' 역대 EPL 최다 세이브 Top 5 [스포리]

조회수 2020. 05. 02. 10: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스토리가 있는 스포츠' 스포리. 이번 시간에는 역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에서 가장 많은 세이브를 기록한 골키퍼 Top 5를 살펴 봅니다.

이름이 유독 어렵게(?) 느껴지는 이 골키퍼는, 핀란드 국적의 190cm 장신 골키퍼입니다. 볼턴 원더러스와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에서 도합 436경기에 출전해 902세이브를 기록하며 역대 5위의 자리에 올랐습니다.


한 때 이청용 선수의 동료로 활약한 이 골키퍼는, 2018년 은퇴 이후 웨일스에서 골키퍼 코치로 제 2의 축구 인생을 열고 있습니다.

맨체스터 시티의 '심장 형'! 이 선수가 역대 EPL 통산 세이브 4위입니다. 잉글랜드의 골키퍼인 그는, 2011-12시즌 맨시티가 40년만의 우승을 차지하는 데 있어 크게 공헌한 바 있습니다.


현재는 번리 FC의 골문을 지키고 있는 이 선수, 누군지 감이 오시나요?

길게 기른 턱수염이 인상적인 이 골키퍼는, 미국을 대표하는 수문장입니다. 무명 시절 알렉스 퍼거슨 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감독의 눈에 띄어 EPL에 입성한 뒤, 에버튼으로 적을 옮겨 통산 992개의 '선방쇼'를 펼쳤습니다.


역대 3위의 세이브 기록을 가진 이 골키퍼, 누구일까요?

굳이 첼시의 팬이 아니더라도, '모르기가 더 힘든' 이 골키퍼. 잔루이지 부폰, 이케르 카시야스와 함께 '2000년대 수문장 3대장'으로 불리기도 했습니다.


2006-07시즌 두개골이 골절되는 큰 부상을 겪었지만, 이를 극복해내며 EPL의 월드 클래스 골키퍼로 한 층 더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준 바 있습니다.


선수 생활 말미에는 아스날 FC로 이적, 110게임을 더 뛰며 프리미어리그 통산 1005세이브를 기록했는데, 이는 역대 2위에 해당하는 기록입니다. 현재 '고향' 첼시에서 테크니컬 디렉터를 역임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1위, 프리미어리그 역대 최다 세이브의 주인공은 바로 이 선수입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버밍엄 시티, 웨스트 브롬위치에 이어 왓포드까지!


리그 통산 355게임서 1150개의 '괴물 같은' 세이브 능력을 보여준 그. 더 놀라운 것은, 1983년생 서른 일곱의 나이에도 여전히 프리미어리그에서 현역 생활을 이어가고 있다는 것입니다.


PL 역대 최다 세이브 1위의 주인공, 과연 누구일까요?

[스포리] '넣을 테면 넣어 봐' 역대 EPL 최다 세이브 Top 5

▶광고문의
mbcsportsplusnews@mbcplus.com


▶엠스플뉴스 APP 다운

안드로이드 : https://goo.gl/Rj73Ac

iOS : https://goo.gl/YwpqK2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