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만의 멋이 담긴 이색 핫플레이스 5

조회수 2020. 7. 2. 10:46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오늘의 전주는 맛이 아닌 멋으로 말한다

아원

열이면 열 전주를 생각할 때 떠올리는 것이 바로 한옥일 것. ‘아원’은 이러한 관광객의 니즈에 200% 부합하는 곳으로, 갤러리와 카페는 물론 그림 같은 절경의 한옥에서 숙박할 수 있는 공간이다. 전주에서 차로 조금만 이동하면 닿을 수 있는 완주군에 위치한 아원은 모던한 로비를 지나면 반전처럼 펼쳐지는 산속의 장엄한 한옥 고택이 마치 타임머신을 타고 시대를 거슬러 온 듯한 착각이 들게 할 만큼 전주 여행의 진정한 묘미를 선사한다. 단순히 한옥 인테리어를 흉내 낸 것이 아닌 구석구석 한옥 고유의 전통으로 가득해 문턱을 넘는 순간 전주가 품어온 오랜 전통을 온몸으로 체험할 수 있다.

ADD 전북 완주군 소양면 대흥리 송광수만로 516-7

바로가기 ▶ http://www.awon.kr

현해탄

가파른 계단을 오르면 마치 과거로 돌아간 듯 느껴지는 전주 카페 ‘현해탄’은 영화 ‘모던보이’를 연상시키는 고풍스러운 인테리어의 이색 카페다. 붓글씨로 완성한 간판에서부터 풍기는 예사롭지 않은 포스처럼, 현해탄의 곳곳에서는 커피향 대신 약재 냄새가 솔솔 피어올라 색다른 분위기에 취하게 한다. 물론 이곳의 대표 메뉴인 ‘현해탄 커피’와 ‘사의 찬미’는 정성과 노력이 가득 담긴 커피 맛의 정점을 느낄 수 있는 현해탄만의 무기. 시티 팝과 재즈가 어우러진 공간에서 오붓한 커피 한 잔을 즐기고 싶다면 전주 여행 리스트에 지금 당장 추가할 것!

ADD 전북 전주시 완산구 태평1길 32

바로가기 ▶ @hhtan_coffee

평화와 평화

‘선물 가게’라는 타이틀로 방문객들을 반기는 전주 완산구에 위치한 ‘평화와 평화’는, ‘평평’이라는 애칭으로 많은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는 카페다. 월간 블렌딩이라는 한정 메뉴부터 전주의 다른 카페들과 협업한 디저트류, 게다가 다수의 취향을 저격할만한 굿즈들로 가득한 곳. ‘커피와 사색’, ‘전쟁과 일상’, ‘’오해와 이해’, ‘절제와 멈춤’이라는 문구의 윈도 디스플레이처럼 모든 감정의 교차점 같은 평화와 평화는 삭막한 세상 진정한 평화를 꿈꾸는 이들을 위한 작은 놀이터 같은 공간이라 할 수 있다.

ADD 전북 전주시 완산구 전라감영4길 16-7 3층

바로가기 ▶ @peace.or.peace

백일몽

정갈하면서도 모던한 인테리어로 디저트와 음료를 선보이는 카페 ‘백일몽’은 전주의 대표 번화가인 객사 거리에 위치한 카페로, 특유의 분위기를 간직한 멋스러운 공간이다. 보기에도 좋은데 맛까지 훌륭한 다양한 디저트와 함께 정성껏 포장되어 선물용으로도 좋은 그릇까지 판매하고 있다. 관광객으로 분주한 공간들을 벗어나 전주만의 고요한 정적을 느끼고 싶은 이들에게 적극 추천한다.

ADD 전북 전주시 완산구 전주객사3길 10 2층

바로가기 ▶ @hakuchoomu

팔복 예술 공장

오래된 폐 공장을 새롭게 탈바꿈한 전주 ‘팔복 예술 공장’은 영화와 미술의 경계를 넘나드는 다양한 예술 작품 전시가 진행되는 복합 문화 전시 공간이다. 광활한 부지 안에 다채롭게 꾸며진 각 부스는 폐 공장의 빈티지한 멋을 고스란히 간직하면서도 예술이라는 멋진 새 옷을 입은 아름다운 면모로 관광객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시즌마다 새롭게 펼쳐지는 전시 일정과 더불어 조금의 답답함도 느끼지 못할 만큼 널찍한 공장 부지를 둘러보다 보면, 멀게만 느껴졌던 문화와 예술이라는 가치를 시간 가는 줄 모르게 즐길 수 있다.

ADD 전북 전주시 덕진구 구렛들1길 46

바로가기 ▶ https://www.palbokart.kr

에디터 홍준석(프리랜서)

디자인 부성수

사진 @hakuchoomu, @peace.or.peace, 아원, 네이버 블로그 athome1004, dmsal_9182, songsongyi21, sua4111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