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심코 방치하기 쉬운 생활용품 관리법 5

조회수 2020. 12. 12. 14:1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Pixabay
칫솔

칫솔


칫솔은 여러 개를 한 곳에 보관하지 않고 따로 따로 칫솔머리가 위를 향하게 보관하는 것이 좋다. 또한 칫솔을 칫솔꽂이에 보관한다면 1주일에 1회 정도 굵은 소금물이나 베이킹 소다를 푼 물에 10~20분 정도 담갔다가 헹군 후 햇볕에 말리는 것이 좋다. 오래 사용해 마모된 칫솔은 탄력도 떨어지고 모가 상하기 때문에 구석구석 세밀히 닦기 힘들고 플라그를 제거하는 비율이 현저하게 저하되기 때문에 2~3개월 주기로 칫솔을 교체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출처: Pixabay
고무장갑

고무장갑


고무장갑은 일상 속에서 거의 매일 사용하다시피 하지만, 고무장갑 내부까지 씻는 경우는 많지 않다. 하지만 고무장갑 내부가 오염되면 악취는 물론 곰팡이 번식 우려도 있으므로, 수시로 세척이 필요하다. 고무장갑 내부 세척 방법은 우선 고무장갑을 뒤집어 설거지통에 담고, 식초를 소주잔 3분의 1 정도 붓는다. 그 다음 고무장갑이 잠길 정도의 물에 고무장갑을 넣은 뒤, 10분 정도 담가준 다음에는 뒤집어서 바깥쪽 면도 10분가량 담가준다. 이후 고무장갑을 손으로 주물러 씻어낸 뒤, 깨끗이 헹궈 말리면 된다.

출처: Pixabay
도마

도마


도마는 부드러운 솔을 이용하여 흐르는 물에 세제를 사용해 세척한다. 이때 굵은 소금이나 베이킹 소다를 도마 위에 뿌리고 솔로 문질러 주면 살균 및 소독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나무 도마의 경우 소금과 식초를 1:1비율로 섞어준 배합액을 도마 위에 뿌린 뒤 살살 문지르면서 씻으면 좋으며, 실리콘 도마의 경우는 끓는 물에 삶아 소독하여 사용할 수 있다. 도마는 보통 1년에서 1년 6개월 정도 사용한 후 교체하는 것이 좋은데, 이는 음식물을 자를 때 생기는 도마 위 흠집에 세균이 침투하기 쉽기 때문이다.

출처: Pixabay
머리빗

머리빗


머리빗은 매일 사용하고 관리가 제대로 안되면 두피와 머리카락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어 관리가 중요하다. 머리빗을 세척하기 위해서는 끝이 길쭉하고 가는 도구를 이용하여 머리카락을 제거한다. 그 다음 샴푸를 푼 따뜻한 물에 머리빗을 10~20분 담궈둔 후 샴푸물 안에서 머리빗을 흔들어 붙어 있는 때를 제거하고, 머리빗을 물에 담근 상태로 칫솔로 꼼꼼히 문지르면서 헹궈내는 것이 좋다. 마지막으로 물기를 머금은 빗을 탈탈 털어 수건으로 닦은 다음 말리면 된다.

출처: Pixabay
행주

행주


모리셔스 대학 연구팀이 한 달간 사용된 100개의 행주를 조사한 결과에 의하면 주방 용구를 닦고 식탁을 청소하고 손을 말리는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는 행주에서 대장균이 검출될 위험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행주는 다용도로 사용하기 보다는 용도에 따라 개별적으로 사용하며, 덜 마른 해우는 비위생적이므로 늘 잘 말린 것을 쓰는 것이 중요하다. 세척할 때는 반드시 비누로 빨아 햇볕에 널어 말리도록 하자.





Contributing editor 김효진

내용 출처 : g-health, 지식백과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