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카페같은 분위기의 신혼주방

조회수 2020. 12. 29. 11: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어느 집이나 주방 레이아웃이나 인테리어를 한번쯤은 고민해 봤을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홈카페 느낌나는 여유롭고 아늑한 주방 인테리어를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한번 보러 가실까요~?
주방 인테리어를 하실 때 가장
크게 고려해야 하는 건 바로
수납공간인 것 같아요.
그리고 카페의 느낌과 분위기를
결정하는 건 바로 음악

출처: 사진 속 인테리어를 하이마트 APP에서 보기 (사진 클릭▲)

안녕하세요, 결혼한 지 2년이 채 되지 않은 풋풋한 신혼부부입니다.


저희 부부는 커피를 정말 좋아해서 연애를 할 때도 유명한 카페 곳곳을 찾아 다니는 게 주된 데이트였어요. 신혼집 주방을 꾸미다가 문득, 그러면 우리 둘만의 ‘홈카페’를 꾸며보면 어떨까 하고 생각했습니다. 저희와 비슷한 생각을 하는 분들이 있으실 것 같아서 커피와 분위기를 사랑하는 신혼부부를 위한 주방을 한번 꾸며보았어요. 가장 편안하게 휴식과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집에서 둘만의 오붓한 시간을 누릴 수 있는 홈카페 인테리어 지금부터 소개해드릴게요!


요즘에는 복고풍 또는 하얀 대리석으로 되어있다거나, 식물이 가득하다거나 정말 여러가지 다양한 컨셉의 카페들이 많은 것 같아요. 저희도 여러가지 컨셉을 찾아보고 또 고민해봤는데, 따뜻한 원목의 느낌을 살려서 집의 일부로 자연스럽게 어울리고 아늑한 분위기를 내는 데에 제일 신경을 썼어요. 실용적인 부분도 최대한 고려했구요! 오늘 소개해드릴 주방은 그렇게 탄생한 ‘나름 홈카페’ 주방입니다.

출처: 사진 속 인테리어를 하이마트 APP에서 보기 (사진 클릭▲)

수납공간

주방 인테리어를 하실 때 가장 크게 고려해야 하는 건 바로 '수납공간'인 것 같아요. 식기와 조리도구, 양념들을 모두 넣을 수 있는 공간이 충분해야 하기 때문에 수납공간을 확보하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활용할 수 있는 최대한의 공간에 모두 수납장을 만들어 넣었습니다. 정리가 조금 부족해도 문만 잘 닫아놓으면 세상 깔끔해 보이고 좋아요!

음악

그리고 분위기를 위해서 주방에 꼬옥 블루투스 스피커를 두시기를 강력 추천드려요! 주방에서는 엄청나게 빵빵한 수준의 스피커까지는 굳이 필요하지 않아서, 분위기를 낼 수 있을 정도의 적당한 디자인과 성능, 그리고 가격을 가진 제품이면 충분합니다.


어느 카페를 가도 그 카페의 느낌과 분위기를 결정하는 건 단연 음악이라고 생각해요. 비 오는 날 어울리는 음악, 로맨틱한 재즈, 선선한 바람 부는 날 어울리는 기타 연주곡 등 분위기에 맞게 즐겨보세요. 신랑은 직접 기타를 연주해주진 못하지만, 기가 막힌 선곡으로 항상 저를 만족시키곤 합니다. 그거면 충분하죠!

출처: 사진 속 인테리어를 하이마트 APP에서 보기 (사진 클릭▲)

싱크대

싱크대는 가장 기본인 ㄱ자로 선택했고 홈카페에서 가장 중요한 커피머신!을 들였어요. 제가 라떼를 정말 좋아해서 직접 우유 스팀을 할 수 있는 기계로 골랐는데, 아직은 조금 서툴긴 하지만 그래도 조금씩 실력이 늘고 있어서 뿌듯해요! 스팀이 번거롭다면 자동으로 스팀이 되는 기계도 있으니 원하시는 옵션에 따라 선택하시면 된답니다.


원두를 리필하고 추출 후에 커피가 조금 튀거나 지저분해지는 점을 고려해서 커피머신을 싱크대 근처에 두시면 보다 관리가 수월하실 거에요. 추가로, 추출이 완료된 찌꺼기를 그때그때 쓰레기통에 버리는 건 생각보다 귀찮은 일이어서 옆에 스테인리스로 된 원두 전용 분리수거함을 두시는 것도 굉장히 유용한 팁입니다.

정수기

자취할 때 생수를 사다 먹는 데에 너무 지쳐서 결혼하면 정수기는 꼭! 들여야지 하고 생각했었는데, 막상 사려니 생각보다 결정이 쉽지 않아서 꽤 오랫동안 고민했어요. 고민 끝에, 홈카페에 아아(아이스아메리카노)가 빠지는 건 있을 수 없다는 생각에 얼음정수기로 선택했습니다. 따로 냉동실에 얼음을 얼리는 수고를 덜고, 3단계 온수 온도 조절이 가능해서 음료 제조에는 딱일 것 같더라구요!

식탁

식탁은 식구가 둘밖에 없다 보니 2인용도 사실 충분하긴 하지만, 집들이나 손님이 방문할 경우를 생각해서 4인용으로 선택했어요. 두 명이어도 이것저것 챙겨서 먹다 보면 생각보다 식탁 위가 복잡해지더라구요. 식당도 됐다가, 카페도 됐다가 여러 모습으로 변신하기 위해선 활용도가 높은 중간 크기의 식탁을 추천 드려요.


사실 홈카페의 로망은 누구나 한번쯤 꿈꾸지만, 그걸 실제로 실현하는 건 생각보다 쉽지 않은 것 같아요. 저도 신혼집 주방을 꾸미면서 처음엔 정말 많은 로망들이 있었는데, 현실적인 부분이 100% 따라주지는 않는다는 걸 정말 크게 실감하고 좌절도 많이 했습니다.


그치만 생각을 조금 바꾸니 사실 어려울 건 전혀 없더라구요!


편안한 나의 공간에서, 사랑하는 사람과 내가 좋아하는 커피 한잔을 함께 나눌 수 있다면 그거야말로 세상 최고의 카페일 거라고 생각해요. 그리고 저처럼 소박하지만 행복한 공간을 꾸미고자 하는 다른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열심히 작성해보았습니다. 다들 이 포스트와 함께 그 어떤 곳보다 아늑하고 행복한 나만의 공간에서 사랑하는 사람과 알콩달콩 좋은 시간 보내세요:)


※ 위 내용은 롯데하이마트가 라이프스타일 제안을 위해 가상으로 제작한 컨텐츠입니다.

또 다른 공간이 궁금하다면? 롯데하이마트 차세대라이프스타일관
지금 바로 Click ▲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