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떠나자 언택트 여행! 경치 감상하기 좋은 전국 겨울 드라이브 코스

조회수 2021. 01. 20. 08:00 수정
댓글닫힘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서울 근교부터 충남, 강원도, 전남에 이르기까지 겨울 경치를 감상하기 좋은 최고의 드라이브 코스

경기도 양평 두물머리

서울 근교에서 최고의 드라이브를 코스를 찾으라면 단연 양평 두물머리다. 남한강과 북한강의 두 물줄기가 합쳐지는 이곳은 특히 나루터의 물안개와 어우러지는 일출, 일몰 명소로도 유명해 해질녘 노을을 즐기러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팔당유원지에서 출발해 북한강을 따라 내려가면 힐링 할 수 있는 탁 트인 자연 풍경을 만나볼 수 있다. 사진 스폿인 두물머리 액자와 두물머리의 명물이라는 연핫도그도 놓치지 말자.

 

주소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양수리 711-1

둘러 볼만한 곳 세미원, 양수리 전통시장, 양수리 환경생태공원

인천시 강화도 서부 해안도로

섬을 둘러싼 동서남북 해안도로 모두 볼거리가 풍부한 강화도의 해안도로는 어느 방향으로 달리는 각기의 매력을 자랑하는 드라이브 코스다. 그중에서도 화도면에서 석모도까지 약 90km 이어지는 강화 서부 해안도로는 탁 트인 서해의 풍경과 낙조와 해돋이의 아름다움을 감상하기 좋은 곳이다. 최근 전국 언택트 관광지 100선에 선정된 석모도에서는 우리나라 3대 도량 사찰 중 하나인 보문사와 갯벌체험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생태관광지인 민머루 해수욕장을 둘러볼 수 있다.  

 

주소 인천시 강화군 삼산면 삼산남로828번길 44

둘러 볼만한 곳 마니산, 보문사, 민머루 해수욕장

충청남도 서천 드라이브 코스

서해안의 낙조를 차 안에서 감상하고 싶다면 충남 서천군의 군도 5호선 해안도로를 추천한다.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서천 드라이브 코스는 서면 월호리에서 종천면 당정리까지 약 11km 가량 이어진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경관도로 52선에 선정될 만큼 아름다운 서천갯벌의 풍경 덕분에 유네스코 세계 자연유산 등재를 추진하고 있다. 직선 주로에 가까워 초보가 운전하기에도 부담이 없고 탁 트인 도로가 시원한 느낌을 준다. 해 질 무렵 어느 길에서 멈추든 환상적인 낙조를 감상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 도로를 따라 달리다 보이는 선도리 해수욕장에 들러 근처 작은 섬들을 구경하는 것도 좋다.

 

주소 충청남도 서천군 비인면 선도리 590-133

둘러 볼만한 곳 동백정, 선도리 해수욕장, 신성리 갈대밭

강원도 정선 만항재

우리나라에서 차를 타고 가장 높이 올라갈 수 있는 도로인 정선의 만항재는 겨울의 눈꽃을 차 안에서 편히 감상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제격이다. 높은 곳까지 포장도로가 잘 정비되어 있고 제설 작업도 완벽하게 진행되는 까닭에 미끄러운 산길을 걱정할 필요가 없다. 정선과 영월을 지나 태백까지 이어지는 도로로, 1330m 고지대에서 경험할 수 있는 아름다운 풍경은 시간대를 가리지 않는다. 한밤에 찾아와 별을 감상하기 좋고, 이른 새벽 운무가 만드는 수채화 같은 풍경과 아침을 맞이해도 좋다. 만항재에서 고한읍 방향으로 내려가는 길에 위치한 정암사에서 국보 승격을 앞둔 수마노탑을 감상할 수도 있다.

 

주소 강원도 정선군 고한읍 함백산로 865

둘러 볼만한 곳 만항재 천상의 화원, 정암사

전라남도 영광 백수해안도로

남도의 비경으로 불리는 백수해안도로는 영광군 백수읍 길용리에서 백암리 석구미 마을까지 16.8km 가량 이어지는 해안도로다. 절벽 바위의 절경과 구불구불한 해안선이 조화를 이루는 칠산 앞바다는 우리나라 대표적인 일몰 관광지로도 유명하다. 해안도로 아래에 칠산 바다를 더욱 가까이서 볼 수 있도록 만든 목재 데크길이 조성되어 있어 잠깐 차에서 내려 상쾌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풍경을 조망하기에도 좋다. 길을 따라 달리다 보면 유서 깊은 불교문화의 역사를 체험할 수 있는 불갑사도 만날 수 있다.  

 

주소 전라남도 영광군 백수읍 대신리 산 234-11

둘러 볼만한 곳 노을전시관, 불갑사, 모래미해수욕장

 

 

사진 영광군청 웹사이트 / 인스타그램 @ummsangwoo @fanfan2303 @secha3 @j.w0320 @sarangphoto @yoon__1161 @keyseok_choe @daily_kdi @suecria @mokga_jeeplife @yeonjeong.lee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

파트너의 요청으로 댓글을 제공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