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22살 된 연습생은 퇴출시킨다는 일본 아이돌 회사

조회수 2021. 01. 20. 17:00 수정
댓글닫힘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논란이 되고 있는 日 쟈니스의 새로운 제도

일본의 대형 아이돌 제작 엔터사인 쟈니스, 최근 그들이 새로운 제도를 발표해 팬들의 항의가 빗발치고 있다고 한다.


우선 쟈니스가 어떤 회사인지 살펴보면,

출처: 후지TV

일본의 국민 아이돌 그룹으로 1991년부터 무려 25년간 최고의 자리를 지킨 SMAP,

출처: 쟈니스 유튜브

최근 활동 중단을 선언한 또 다른 일본의 국민 그룹 아라시,

출처: 쟈니스 유튜브

이밖에도 KAT-TUN, 헤이세이점프, NEWS, 칸쟈니∞, 토키오, V6, 킨키키즈 등 아이돌 그룹을 배출한 곳이다.

그리고 이 회사는 '쟈니스 주니어'라는 시스템을 운영 중인데, 국내 연습생과 비슷한 듯 다르다. 일본 아이돌계에 있는 '연구생' 개념.

출처: 쟈니스 주니어 유튜브

정식 데뷔 전 다양한 방송과 무대 경험을 쌓고 있는 단계로, 쟈니스 주니어 내에서 그룹을 결성해 자체 예능 등에 출연하기도 하고, 공연 무대에도 선다.


음반만 안 냈을 뿐 아이돌 그룹으로 활동을 하는 셈이고, 팬덤도 존재한다.

출처: 식스톤즈 유튜브

스노우맨, 식스톤즈 같은 그룹은 쟈니스 주니어로 활동하다 정식 데뷔해 큰 사랑을 받고 있는 팀이다.

출처: 쟈니스 주니어 유튜브

그런데, 최근 쟈니스가 이들 쟈니스 주니어의 나이 제한을 발표해 논란이 되고 있다.


쟈니스 측은 16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새로운 제도를 공표하는데...

"만 22세가 된 첫 3월 31일, 쟈니스 주니어 활동 지속 여부에 대한 회사와의 합의가 이뤄지지 않을 경우 이날을 기해 활동을 종료한다."

만약 22살이 된 그 해 3월 31일까지 쟈니스와 활동에 대한 합의를 보지 못하면 결국 소속사에서 퇴출된다는 얘기다.

출처: 쟈니스 주니어 유튜브

현재 쟈니스 주니어에는 20대 초반에서 많게는 30대 중반까지 연령이 존재한다. 내년 이 제도가 발효되면 퇴출될 가능성이 있는 인원이 상당하다.


쟈니스가 제도 개편을 단행한 이유는 이렇다.

출처: 쟈니스 주니어 유튜브
"풍족한 환경 때문에 일반적으로 인생의 갈림길이 되는 나이가 된 주니어들이 적절한 진로를 결정하기 어려워지는 것은 아닌지 우려된다."

나이는 많은데 진로를 못 정하고 주니어에 안주하는 멤버들 때문에 만든 제도로, 만 22세 전 쟈니스를 통해 정식 데뷔하지 못하면 결국 회사에서 나가야 한다는 것.

출처: 쟈니스 주니어 유튜브

이 같은 제도는 2023년 3월 31일부터 적용될 예정으로, 나이 제한에 걸려 강제 졸업을 당할 주니어들의 숫자가 적지 않다고.

쟈니스 주니어의 숫자는 200~300명 정도. 회사는 멤버들의 진로 결정을 이유로 들었지만 방대한 인원에 대한 관리가 어려워지면서 이같은 정책을 내놓았다는 게 현지 언론의 분석이다.

출처: 쟈니스 주니어 유튜브

한편 쟈니스 주니어로 활동해온 아이돌들이 나이 제한에 걸려 퇴출 당할 위기에 처하자 팬들의 항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한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

파트너의 요청으로 댓글을 제공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