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16kg 감량한 다이어트 식단 공개한 연예인

조회수 2021. 02. 06. 15: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운동은 필수!!

다이어트 식단은 천차만별이다. 한때 유행했던 다이어트만 나열해도 원푸드 다이어트, 황제 다이어트, 저탄고지 다이어트 등등 무수히 많다.


이 연예인의 경우엔 아예 자신에게 맞는 식단을 개발했다.

뮤지컬 배우이자 유튜버 샨토끼로도 활동하고 있는 김사은이다.


김사은의 키는 162cm, 몸무게는 43~45kg을 유지하려고 한단다. 최근 출연한 '미스트롯2'에서 아이돌부에 배정된 것도 어색하지 않았던 여리여리한 체구의 소유자다.

출처: '미스트롯2'

어쩐지 다이어트와는 거리가 멀어 보이는 모태 마름이었을 것 같은데...

놀랍게도 지금이 16kg을 감량한 모습이다.


성악을 전공하던 고등학교 3학년, 재수생 시절 인생 최대 몸무게를 찍었단다.


당시 하루에 7끼씩 먹다 보니 몸무게가 확 늘어났다고.

그때부터 오랫동안 다이어트를 해온 결과 김사은은 자신에게 맞는 식단을 찾아냈다.


그가 공개한 식단은 딱 일주일용이다. 지켜야 할 것은 일주일을 넘기지 말 것, 하루에 최소 한 시간씩 유산소 운동을 병행할 것.


그렇지 않으면 건강을 해칠 수 있거나 생각한 것보다 효과를 보기 어려울 거란다.

식단은 간단하다. 먼저 삶은 계란이다. 한 끼에 두 알씩 먹는다. 이때 소금을 찍어 먹어도 무방하다.


두 번째는 식빵이다. 아침, 점심에만 한 조각씩 먹는다. 단 음료를 끊을 수 없다면 제로 칼로리 탄산음료를 같이 마셔도 된다. 

출처: '아내의 맛'

다이어트를 하는데 밀가루와 소금, 탄산음료라고? 의문이 생길 수 있다.


김사은이 이렇게 식단을 구성한 데에는 이유가 있다. 자신의 폭식 루틴을 찾았기 때문이다.


다이어트를 하다가 지치지 않도록 스트레스를 최소화할 수 있는 방법으로 먹어주는 것이다.

제가 진짜 오랫동안 다이어트를 하니까 폭식하고 싶을 때가 짠 거, 탄수화물 먹고 싶을 때예요. 그래서 그런 걸로 조합을 했어요."(김사은)
출처: '아내의 맛'

요즘 김사은은 집에서 남편 성민의 다이어트도 도와주고 있다.


16년이나 아이돌로 활동한 성민도 다이어트에는 도가 텄다. 하지만 김사은의 열정과 의지는 그 이상이다.


성민의 의지력이 약해질 때면 세상 엄격한 PT 선생님이 된다니까?

살은 급찐 급빠로 빼야 한다(급하게 찐 살은 급하게 빼야 한다). 쉬엄쉬엄하다가 그때 가서 부었다고 하지 말자."(김사은)
출처: '아내의 맛'

매일 아침 몸무게를 재는 것부터 시작이다.


단순히 몸무게 숫자만 체크하는 게 아니라 체지방률까지 꼼꼼히 체크하고 있다.

출처: '아내의 맛'

다이어트 식단도 남편에게 전수했다.


이날 아침엔 짭조름한 반찬과 함께 식빵 한 조각, 삶은 계란 두 알, 제로 칼로리 탄산음료를 섭취했다.

(물론 반찬은 너무 많이 먹으면 안 돼요~)
김은 너무 많이 먹지 말고요."(김사은)

지금은 이 식단을 하루 한 끼에만 적용해 관리 중이라는 김사은이다. 최근 '미스트롯2' 출연 후 체력 회복을 위해 쉬면서 몸무게가 다시 늘어났기 때문이라고.


휴식기에도 자기 관리를 멈추지 않는 김사은, 식단 관리가 얼마나 의지가 필요한 일인지 알기에 더욱 놀랍다. 


김사은의 일상을 볼 수 있었던 '아내의 맛', 넷플릭스에서 다시 볼 수 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