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여행부터 맛집 탐방까지, 코로나로 잃어버린 일상

조회수 2021. 2. 19. 08: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코로나로 인해 포기해야 했던 일상, 혹시 너도?

코로나19 사태가 지속되자 불안감, 답답함 등으로 스트레스를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코로나로 인한 우울증을 가리키는 ‘코로나 블루’라는 신조어까지 등장할 만큼, 대다수 국민들은 운동이나 취미생활 등 제대로 된 여가를 즐기지 못해 우울증을 겪고 있는 모습이다. 코로나로 인해 일상의 작은 행복마저 잃게 된 사람들은 그 어느 때보다 더 코로나 종식을 바라고 있다. 코로나 종식을 통해 마스크 없이 일상생활을 하는 것을 기대하거나, 여행이나 영화 보기, 맛집 탐방 등 다양한 여가생활을 활기차게 시작하고 싶어 하는 사람들도 많다. 그렇다면 코로나가 유행하면서 하지 못하게 된 일들로는 어떤 게 있을까?


국내, 해외 여행 가기

코로나 확산으로 인해 국경 대부분이 닫히면서 국내, 해외 여행을 즐기던 이들의 발이 동동 묶인 상태다. 실제로도 코로나로 인한 여행이나 출장 수요가 감소하며 항공운송 부문은 큰 타격을 입기도 했다. 국내, 해외 여행 가기는 코로나가 종식될 경우 가장 먼저 해보고 싶은 일이기도 하다. 제대로 된 여가로 통하던 여행이 코로나로 인해 막히자 우울감을 겪는 개인들도 많다.


커뮤니티 모임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지역사회의 감염 차단을 위해 실시되고 있는 캠페인인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기본적인 커뮤니티 모임도 유지하지 못하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지역사회 차원의 권고 수칙을 지켜야 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행사나 모임 참가 자제가 수시로 권고되면서 친한 친구들끼리의 모임조차 갈 수 없게 된 사람들이 많아 답답함을 호소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는 것이다.


영화 공연 관람

코로나로 인해 영화 산업 또한 침체된 상태이다. 문화 산업은 무너져 내리고 있는 상태이며 줄줄이 휴관을 이어가고 있는 영화관, 공연장도 많다. 취향을 저격하는 영화도 코로나로 인해 배급이 중단된 상태인 경우도 있다. 한편으론 영화관, 공연장을 찾아 영화와 공연을 즐기며 즐거움을 느끼는 것을 할 수 없게 되자 OTT 서비스의 수요가 폭증하고 있다.

운동

코로나 확산으로 인해 헬스장 등 운동시설의 운영이 어려워지면서 건강관리에 몸살을 겪는 이들도 많다. 방역당국이 헬스장 내 기구를 만지거나 마스크를 고쳐 쓰는 과정으로 인해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전파될 수 있다는 것을 강조하면서 운동시설의 이용이 어려워지자 운동 자체를 유지할 수 없게 된 이들도 많다. 이에 따라 비교적 감염 위험이 적은 산이나 공원을 찾는 사람들이 급증하고 있는 현상이 나타난다.


맛집 탐방

가까운 사람들과 함께 맛집을 탐방하며 도란도란 맛있는 대화를 나누는 취미생활도 어려워진 지 오래다. 사회적 거리두기의 단계별 실시로 인해 집콕족들은 배달 어플을 통해 맛있는 음식을 주문해 먹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고, 코로나 이전엔 활발하게 시행되던 취미생활인 맛집 탐방이나 회사에서의 회식은 뜸해졌다. 최근엔 ‘배달 맛집 탐방’을 위한 정보를 공유하는 개개인들도 많아지고 있다.


마스크 없이 외출

코로나19 확산세로 인해 어쩔 수 없이 착용해야만 하는 마스크. 길거리에서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사람들은 보기 어려울 정도로 시민들은 마스크 착용 권고안에 철저히 따르는 모습이 나타나고 있다. 하지만 마스크로 인한 피부 트러블, 마스크로 인한 호흡 곤란 등 답답함과 여러 문제를 호소하는 개인들도 그만큼 많아지고 있다 보니 마스크 없이 상쾌한 공기를 만끽하며 생활하고 싶어 하는 개인들이 많다.


야구, 축구 직관

코로나19로 인해 야구, 축구 등의 프로 스포츠 경기 관중 입장이 금지되면서 직관 가능 인원이 줄어들자 직관족들은 애석함을 금치 못하고 있다. 거리두기 단계가 격상함에 따라 프로 스포츠 경기의 현장 관전 가능 인원은 점점 줄어들 수밖에 없다. 다만 일부 스포츠에서는 경기장에 일부 관중석만을 허용하는 방침을 내세우고 있다.


지역 축제 참여

코로나19는 각종 지역 축제의 풍경마저 바꿔놓고 있다. 코로나19 여파로 개최를 앞두었던 지역 축제가 줄줄이 취소되는 등 지역 축제를 통해 지역 경제를 부흥시킬 수 있는 방안도 어려워진 상태에 있다. 다만 일부 지역에서는 오프라인 행사를 취소하고 온라인으로 지역 축제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지역 축제를 개최하고 있으니 참고하여 축제를 만끽해보도록 하자.


코로나가 바꿔놓은 취미생활은?

코로나19로 인해 시민들은 집 밖으로 나와도 격리된 안전한 공간을 선호하고 있다. 이에 따라 차에서 즐기는 ‘자동차 극장’이 인기를 끌고 있다. 온라인으로 예매한 후 방문하는 자동차 극장이나 데이트 등의 취미생활은 대세를 이루고 있다. 일부 공연 업계에서는 ‘드라이브인 콘서트’ 등 새로운 공연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할수록 이러한 취미생활 이용자들은 점점 증가하고 있다.


나 홀로 운동은
어떻게 시작할 수 있을까?

코로나로 인해 헬스장 등 운동시설 이용이 어렵게 되자 나 홀로 집콕 운동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다. 각 지역의 교육청, 문화센터 등에서는 온라인 운동 교실이나 강의 등을 개최하고 있어 이용자들이 늘어나고 있으므로 이러한 강의를 이용해 집콕 홈트레이닝을 실천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온라인 운동 클래스도 다양하게 진행되고 있으므로 집콕 홈트레이닝에 도움이 되는 강의를 수강해보는 것도 좋겠다.

저작권자 ⓒ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