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양파와 함께 먹으면 의외로 좋은 음식 5

조회수 2021. 02. 16. 08:10 수정
댓글닫힘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느타리버섯

느타리버섯


느타리버섯은 열량이 낮고 섬유소와 수분이 풍부해 비만을 예방하고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음식이다. 양파와 느타리버섯을 함께 사용해 국을 끓이면 다량의 식이섬유로 인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있다. 양파와 노루궁뎅이버섯을 함께 섭취해도 비슷한 효과가 있다.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그린 샐러드

그린 샐러드


그린샐러드는 상추, 양상추, 양배추 등 녹색 잎 채소를 활용한 샐러드이다. 이 그린샐러드에 양파와 토마토를 곁들여 섭취해보자. 영양적으로 궁합이 좋은 샐러드가 될 것이다. 그린샐러드에 양파를 곁들이게 되면 토마토와 양상추가 함유하고 있는 비타민 B1의 흡수율을 높이는데 효과가 있어 활력을 주는 식사가 될 것이다.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강낭콩

강낭콩


단백질, 무기질, 비타민 등 다양한 영양성분이 풍부한 강낭콩 또한 양파와 함께 섭취하면 좋은 음식이다. 강낭콩은 밥에 넣거나 떡의 속에 넣어 먹거나, 스튜나 샐러드에 넣어 섭취하기도 한다. 궁합이 잘 맞는 강낭콩과 양파를 각종 요리의 부재료로 함께 사용해보자. 음식의 맛과 식감을 살리는데도 좋다.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육류

육류


양파는 육류와 함께 섭취해도 궁합이 좋다. 양파와 육류를 같이 먹으면 영양 균형이 맞고, 특히 양파에 들어있는 퀘르세틴이라는 성분이 혈관에 지방과 콜레스테롤이 축적되는 것을 방지하여 혈압 수치를 감소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양파는 양념재료로도 훌륭하여 육류의 양념을 만드는데 활용할 수도 있고, 그냥 육류랑 함께 섭취할 수도 있다.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돼지 감자

돼지 감자


돼지감자는 감자와 비슷한 재료로, 독특한 외관 덕에 ‘뚱딴지’라는 별칭으로 불린다. 이러한 돼지감자는 양파와 유사한 점이 많으면서도 좋은 궁합을 자랑한다. 두 가지 재료 모두 다양한 요리로 활용하기에 좋으며, 많이 섭취하고 싶다면 돼지감자와 양파를 장아찌로 만들어 섭취하는 것을 추천한다.




Contributing Editor 김효진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

파트너의 요청으로 댓글을 제공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