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바이오틱스, 이것과 함께 먹으면 효과 떨어져

조회수 2021. 3. 11. 08:00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항생제와 함께 복용시 효과 떨어질 수 있어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건강기능식품시 주의사항에 대해 소개했다. 



출처: 123rf
우선 질병으로 병원 치료를 받거나 의약품을 복용하는 경우 의사‧약사 등 전문가와 상담한 후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출처: 123rf
프로바이오틱스제품은 항생제와 섭취하면 효과가 떨어질 수 있다.
출처: 123rf
인삼 제품은 면역억제제와 함께 섭취하면 약 효과가 떨어질 수 있고 수술 전이나 항응고제를 복용할 때 인삼을 섭취해서는 안 된다.
출처: 식약처
EPA 및 DHA 함유 제품은 아스피린과 같은 항응고제와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

밀크씨슬제품 간 건강에 도움을 주지만 의약품과 함께 섭취하면 의약품의 분해속도를 떨어뜨릴 수 있다.
출처: 식약처
최근 건강기능식품은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지난해 11월 전국의 만 19세 이상 성인 남녀 15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건강기능식품(이하 ‘건기식‘) 소비자 인식도 조사를 실시했다. 조사에서 응답자 중 68.9%가 “건기식을 구입해 섭취 중”이라고 답했다.

소비자들이 건기식을 구입한 경험은 2012년 50.2%에서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출처: 식약처
응답자 70.9%는 “일반 식품과 차이를 알고 있다”, 74.9%는 “건기식 인증 도안을 알고 있다”고 답했다.

식약처 측은 "식약처가 인증한 건기식은 ‘건강기능식품’이라는 문구와 도안, 우수제조기준(GMP) 인증 도안이 함께 표시돼 있으므로 확인 후 구매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식약처는 건기식을 섭취한 후 이상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원인을 규명하기 위해 ‘건강기능식품 이상사례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