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굶는 다이어트 VS 저탄고단 다이어트, 의외의 승자는?

조회수 2021. 03. 31. 09: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건강하게 오래 지속할 수 있는 다이어트는 무엇일까?
굶는 다이어트 VS 저탄고단 다이어트
의외의 승자는?

다이어트의 관건은
'기초대사량'

나이가 10살 많아질 때마다 기초대사량이 3~5%씩 감소해, 과도하게 칼로리를 제한하는 다이어트는 기초대사량 손실을 촉진합니다. 또 굶는 다이어트를 반복하다 보면 어느새 쉽게 살이 찌는 체질로 변해 나잇살을 앞당길 수 있어 지양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건강하게 오래 지속할 수 있는 다이어트는 무엇일까요? 고단백질 위주의 심플한 식단과 기초대사량을 함께 높여주는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혈당 수치가 높다면 혈당을 빠르게 높이는 고탄수화물 식단을 피하는 ‘당질 제한식’을 추천합니다.


운동 없이!
식단 만으로 한 달 7kg 감량

먹는 양을 줄여도 보고, 튀긴 음식도 피하며 나름 노력했지만 잘 빠지지 않던 살. 특히 출산 후 불어난 뱃살은 정말 빠지지 않고, 힘들게 감량해도 조금만 방심하면 다시 체중이 불어났습니다.


“최대한 아는 맛에 가깝게 맛있게 먹자” 탄수화물을 줄이는 대신 단백질을 늘리고, 몸에 좋은 지방을 선택했어요. 또 양껏 먹기 위해 채소를 더하고, 최대한 아는 맛에 가깝게 식단을 구성했죠. 먹는 것에 대한 스트레스가 차츰 줄어드니 드디어 체중 감량 후 유지되었죠.

맛있게 먹어도 살이 빠지는
건강한 저탄고단 다이어트 레시피!
※ 본 레시피는 도서 < 한 달에 7kg 빠지는 다이어트 레시피 >에서 발췌 및 편집되었습니다.

칼로리는 낮고, 수분함량은 높은

'구운 가지 두부 샐러드'

📍 조리시간 15분, 보관기간 당일


📍 욜로리아 TIP

가지는 칼로리가 낮고 수분 함량이 높아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이 커 다이어트에 효과적이에요!


📍 주재료

달걀 2개, 샐러드용 상추 100g, 가지 1개, 당근 1/2개, 두부 150g, 참치 50g(1숟가락), 방울토마토 8개


📍 양념•소스

코코넛오일 0.5숟가락, 양조간장 1숟가락, 알룰로스 0.5숟가락, 양조식초 0.5숟가락, 올리브오일 1숟가락

📍 만드는 법

[1]
달걀 2개를 반숙으로 삶은 후 식으면 4등분 해주세요.
[2]
샐러드용 상추 100g을 1.5×1.5cm 크기로 자르고, 방울토마토 8개는 반으로 잘라주세요.
[3]
가지 1개, 당근 1/2개를 반으로 자른 후 다시 반으로 잘라서 5mm 두께로 길게 썰어주세요.
[4]
두부 150g을 1.5×1.5cm 크기로 깍둑썰기를 해주세요.
[5]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지 않고 가지를 약불에 5분 정도 볶아서 수분을 날려주세요.
[6]
프라이팬에 코코넛오일 0.5숟가락을 두르고 약불에 당근과 두부를 차례로 구워주세요.
[7]
양조간장 1숟가락, 알룰로스 0.5숟가락, 양조식초 0.5숟가락, 올리브오일 1숟가락을 섞어서 드레싱을 만들어주세요.
[8]
샐러드볼에 준비한 재료를 담고 참치 50g(1숟가락)을 듬뿍 올린 후 드레싱을 뿌려서 먹어요.

"나는 아무리 해도 안 돼"라는 생각은 버리세요.


나이가 많아도, 아이를 낳았어도,

운동할 시간이 없어도!


'식단'만 꾸준히 지킨다면

당신도 한 달에 7kg 이상을 감량할 수 있어요!


🔹

'도시락부터 주말 특식까지'

맛있게 먹어도 살 빠지는 레시피 90!

< 한 달에 7kg 빠지는 다이어트 레시피 >

🔹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