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아침 헤어 스타일링을 위한 6가지 꿀팁

조회수 2021. 04. 21. 12: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깨끗이 샴푸하고 잠들었더니 머리가 엉망이라고? 두피 클렌징도 사수하고 망해버린 헤어스타일도 되살려주는 마법의 치트키.

case 1 눌린 앞머리
헤어롤을 만 다음 픽서 뿌리기

1 엎드려서 잠을 자는 습관이 있다면 앞머리가 잔뜩 꺾이거나 눌려서 곤혹을 치르기 쉽다. 이때 앞머리 뿌리부터 헤어롤을 말아 컬을 살리는 것이 먼저다.

2 그다음 헤어 픽서를 뿌려 고정 효과를 더하고 약 3분쯤 뒤 헤어롤을 제거하고 브러시로 자연스럽게 손질하면 끝.

case 2 납작한 뒷머리
브러시를 역방향으로 빗는다

1 뒷머리의 볼륨이 거의 없이 납작하게 눌렸을 땐 쿠션이 좋은 브러시로 목덜미, 귀 뒤, 정수리를 가볍게 누르며 역방향으로 빗으면 먼지와 묵은 각질을 제거함과 동시에 뒷머리 볼륨을 살릴 수 있다.

2 머리를 앞으로 숙인 다음 목에서부터 이마를 향해 거꾸로 빗어내리고 양옆에서 정수리 방향으로 가로로 브러싱한다. 이마에서 뒤통수 방향으로, 중앙에서 양쪽 방향으로 브러싱한다.

case 3 밖으로 뻗친 머리
헤어 미스트와 롤 브러시의 컬래버레이션

1 헤어 미스트를 롤 브러시에 충분히 뿌린 다음 뻗친 부위를 안쪽으로 말아준다.

2 드라이기의 뜨거운 바람으로 해당 부분에 열을 1분 정도 가한 다음 그대로 5분 정도 방치하면 끝.

case 4 푸석푸석 엉킨 머리
헤어 에센스로 윤기와 영양 더하기

1 곱슬머리거나 머리가 긴 편이라면 자는 동안 엉키거나 모발이 뭉치기 쉽다. 엉킨 부분을 억지로 빗거나 풀려고 하지 말고 모발의 끝부분을 중심으로 에센스를 바른다.

2 손바닥을 이용해 가볍게 누르듯이 흡수시키면 OK. 주 1~2회 유독 엉키는 부위에 추가로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case 5 정수리 볼륨 실종
볼류마이저 뿌리고 두피 마사지

1 정수리 부분을 중심으로 섹션을 나누어 헤어 볼류마이저를 분사한다. 3분 정도 방치한 다음 두피를 중심으로 마사지해 풍성한 스타일을 만드는 동시에 혈액순환을 원활히 할 것.

2 손가락 지문을 두피에 밀착시켜 나선형으로 둥글게 원을 그리듯 롤링하며 목덜미에서 정수리 방향으로 마사지한다. 두 손으로 두피를 감싸 가볍게 누르고 이마에서 목덜미까지 부드럽게 쓸어내린다.

case 6 기름 좔좔 떡진 머리
드라이 샴푸로 떡진 머리 해결과 스타일링을 동시에

1 모근에서 20~30cm 떨어진 곳에서 드라이 샴푸를 뿌린 다음 2분간 방치한다. 그다음 머리를 감듯 골고루 마사지하여 문질러 가루를 털어낸다.

2 가루를 어느 정도 털어내고 드라이기의 찬 바람으로 한 번 더 털면서 정수리 부분에 볼륨을 더하면 스타일링도 동시에 병행할 수 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