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그린 컬러를 입은 레이싱 크로노그래프의 대명사

조회수 2021. 04. 26. 14:11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스위스 고급 시계제조사 태그호이어(TAG Heuer)가 지난 4월 23일부터 25일까지 열린 저명한 클래식 카 레이스인 그랑프리 드 모나코 히스토리크 2021(Grand Prix de Monaco Historique 2021)을 기념해 특별한 시계를 제작, 공개했습니다. 모나코 그린 다이얼 리미티드 에디션(Monaco Green Dial Limited Edition)이 그 주인공으로, 제품명에서 알 수 있듯 영롱한 다크 그린 컬러 다이얼이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태그호이어의 모나코는 1969년 출시 당시 세계 최초의 사각 방수 크로노그래프 손목시계로 주목을 받았고, 1971년 미국의 배우 스티브 맥퀸(Steve McQueen)이 레이싱 드라이버로 호연한 영화 '르망(Le Mans)'에서 착용하면서 시계 역사에 길이 남을 전설적인 아이콘의 반열에 오르게 됩니다. 까레라와 더불어 모나코 컬렉션이 갖는 상징적인 의미와 가치는 부연 설명이 필요 없을 만큼 여러분들도 익히 잘 알고 계실 겁니다. 그랑프리 드 모나코 히스토리크의 공식 스폰서이자 타임키퍼인 태그호이어는 아이코닉한 모나코 컬렉션을 통해 모터레이싱 업계에 보내는 브랜드의 진심을 대신하고 있습니다. 

새롭게 출시한 모나코 그린 다이얼 리미티드 에디션은 지난해 매뉴팩처 자동 크로노그래프 칼리버 호이어 02로 리뉴얼한 차세대 모나코 시리즈로 선보이고 있습니다. 폴리시드 및 브러시드 마감한 스테인리스 스틸 케이스의 직경은 39mm, 실용적인 100m 방수를 지원하며, 케이스 전후면 사파이어 크리스탈을 사용했습니다. 다이얼 중앙에서 외곽으로 갈수록 어두워지는 에메랄드 그린 그라데이션 다이얼은 결이 곱게 전체 선레이 브러시드 마감되었습니다. 모나코 컬렉션에 전례 없는 유형의 다이얼로, 최근 시계 업계의 대세로 자리매김한 그린 컬러 트렌드를 고려한 것이자 모나코 그랑프리의 유명한 트랙 커버 중 하나를 연상시키게 합니다.

반면 3시와 9시 방향에 위치한 크로노그래프 시, 분 카운터는 매트하게 블랙 래커 마감해 다이얼 전체적으로 그린과 블랙 투-톤 컬러의 은은한 조화가 두드러집니다. 로듐 도금 처리한 핸즈 및 미닛 트랙의 도트 형태의 아워 마커에는 어김 없이 화이트 슈퍼루미노바를 코팅해 어두운 곳에서도 충분한 가독성을 보장합니다. 

투명 사파이어 크리스탈 케이스백을 통해 인하우스 자동 크로노그래프 칼리버 호이어 02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전통 컬럼 휠과 모던한 버티컬 클러치 메커니즘을 적용했으며, 80시간에 달하는 비교적 긴 파워리저브 성능을 자랑합니다. 주말에 시계를 착용하지 않아도 월요일에 시간 조정 없이 바로 시계를 착용할 수 있어 실사용시 편리한 부분입니다. 안트라사이트 컬러 코팅 마감한 스켈레톤 로터를 적용해 독자적인 무브먼트를 최대한 가리지 않고 드러냅니다. 스트랩은 블랙 악어가죽 소재를 사용했으며, 더블 푸시 버튼 타입의 스틸 폴딩 버클을 적용해 탈착 및 스트랩 길이 조정이 용이합니다. 

태그호이어 모나코 그린 다이얼 리미티드 에디션(Ref. CBL2116.FC6497)은 단 500피스 한정 제작되었으며, 전 세계 지정된 태그호이어 부티크 및 공식 리테일러를 통해서만 구매가 가능합니다. 그랑프리 드 모나코 히스토리크 개막일인 4월 23일부터 글로벌 판매에 들어갔으며, 국내에도 딱 35피스가 입고될 예정이오니 관심 있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내 출시 가격은 8백 42만 원.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