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홈오피스 시대' 당신은 잘하고 있나요?

조회수 2021. 05. 12. 00: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행동패턴 분석] 12 별자리가 가르쳐주는 진정한 당신의 모습과 감정을 확인하세요.
별자리 행동분석 "재택근무" 팩트 체크
코로나로 인해 속속 증가하고 있는 "재택근무" 실제로 해보면 당신은 집중하는 타입? 아니면 땡땡이 타입?

물병자리 (1/20~2/18)

책상부터 닦고 시작!
공부 시작할 때 책상 정리부터 먼저 시작하는 사람처럼 , 일을 하기 시작하면 왠지 배고프거나 주위가 지저분하다고 생각해서 정리 정돈부터 먼저 시작한다. 일을 하지 않을 때는 아무 느낌도 없는데, 뭔가를 시작하려고 하면 쓸데없는 잡생각이 나는 타입! 뭔가가 당신의 재택근무를 필사적으로 막고 있다고 밖에는 생각되지 않는다.

물고기자리 (2/19~3/20)

재택근무의 의미는?
처음과는 달리 재택근무를 하면 할수록 자신에게 엄격하지 않다. '자유다'라는 생각이 드는 순간, 좋아하는 장소로 날아간다. 누군가 "멈춰"라고 말해 주는 사람이 없기에 스스로 다스리는 것이 재택근무의 기본입니다. 우선 재택근무의 개념부터 배워야 할 것 같네요.

양자리 (3/21~4/19)

월급 받으니 열심히!
단순한 사고를 하고 있기 때문에, 해야 할 일이라고 생각하고 착실하게 해낸다. 누가 보든지 말든지 상관없이 집중해서 성실하게 임하므로 재택근무지만 출근할 때와 마찬가지 자세로 행동한다. 성실한 자세라고 할 수 있지만, 타인을 많이 인식하는 성향도 있다.

황소자리 (4/20~5/20)

업무 속도는 내가 결정
여유롭게 업무 일정을 잡네요. 누군가 열심히 하고 있냐고 물으면, 결코 "예"라고 말할 수 없는 상태. 그렇다고 게으름을 피우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단지 자신의 페이스대로 일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계속 그렇게 일한다면 상사로부터 지적을 받겠네요.

쌍둥이자리 (5/21~6/21)

난 단지 쉬고 있을 뿐!
집중해서 일을 하긴 하지만 그 시간이 무척 짧군요. 집중력을 지속할 수 없기 때문에 가끔 게으름 피우지만 본인은 지금은 휴식을 취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휴식 횟수가 많아 휴식 시간이 근무 시간을 넘어서네요. 그러나 여전히 당신은 여전히 이렇게 생각하네요 '게으름 피우고 있는 것이 아니라 쉬고 있을 뿐'.

게자리 (6/22~7/22)

핸드폰만 조심하면 돼
재택을 하더라고 근무시간은 성실하게 임한다. 집중력을 발휘해서 맡은 바 임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있네요. 그런데 휴대폰에 쌓여있는 메시지를 보는 순간, 일은 무시하고 휴대폰에 집중하는 속수무책 상태가 되네요. 집중해서 일해야 하는 타이밍에는 휴대전화를 잠시 꺼두는 건 어떨까요?

사자자리 (7/23~8/22)

다른 맘이 생길지도!
점점 내가 하지 않아도 될 것 같은 느낌이 들기 시작한다. 그렇다고 맡은 일을 열심히 하지 않는다는 말이 아니다. 주어진 업무는 빨리 처리해 놓지만, 현재 하고 있는 일이 아닌 다른 일을 구상하게 된다. 어떤 의미에서 보면 집중적으로 일하고 있다고 말할 수 있겠네요.

처녀자리 (8/23~9/23)

이보다 완벽할 수 없다.
완벽한 일정 관리로 성실하게 재택근무를 처리합니다. 대충대충 처리하거나, 게으름을 피우는 일도 없다. 집중해서 일을 처리하고 자신의 시간을 갖는다. 꽉 막힌 것이 아니다. 쓸데없이 시간을 쓰고 싶지 않을 뿐. 당신을 재택근무의 모범생으로 선정한다.

천칭자리 (9/24~10/22)

주 업무가 잠자기?
침대는 뒹굴기 위해서 소파는 낮잠을 자기 위해 있다. 바닥에 눕는 것은 등을 펴는 동작을 하기 위해서이다. 어떻게 해서든 집에 있는 한 당신은 자려는 의지가 강하다. 집에 있는 한 절대로 집중해서 일할 수 없다고 굳게 단언할 수 있다.

전갈자리 (10/23~11/22)

사명감을 가지고 끝까지!
'이 일 끝날 때까지 절대 자거나 먹지 않을 거야!' 뭐 이렇게 까지 생각하지는 않지만 말문이 막힐 정도로, 성실하게 일합니다. 업무에 집중해서라기 보단, 초인적인 인내심을 발휘하고 있다. 아주 훌륭하게 재택 워커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사수자리 (11/23~12/24)

벼락치기 업무가 체질
다급할 때 놀라운 집중력 발휘. 그런 힘이 있다면 지금 당장 조금씩 해두면 좋겠지만 당신은 스케줄에 따라 일을 진행할 만큼 성실한 성격은 아니다. 좋아하는 것을 하는 것은 즐겁지만, 막상 좋아하는 것도 일로 하면 싫어지게 되는 타입입니다.

염소자리 (12/25~1/19)

창살 없는 감옥살이!
시간 단위로 정해진 일정에 따라 일을 진행한다. 혹시 감시당하고 있을지도 모른다 혹은 땡땡이 치면 들킬까 하는 불안감으로 업무에 집중해서 한다기보다는 겁먹으면서 일하는 것 같네요. 당신은 자유로운 재택근무를 전혀 만끽할 수 없는 상태인 듯 보입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