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년만에 다시 재회한 영화 '탑건' 커플 

조회수 2022. 6. 20. 16:43 수정
음성재생 설정

이동통신망에서 음성 재생시
별도의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영화 <탑건: 매버릭> 개봉기념! <탑건> 1편 예습복습 및 비하인드 스토리 정리 1부

1.영화의 시작

-<탑건> 영화의 출발점은 '캘리포니아 매거진' 1983년 5월호에 실린 미 해군의 '탑건 스쿨'관련 기사로 부터 영향을 받아서 제작되었다.

-파라마운트는 당시 이 기사를 토대로 영화를 만들 수 있는 저작권을 확보하고 1986년 이 영화를 제작하게 되었다.

-이번에 개봉한 <탑건: 매버릭> 역시 이 기사 덕분에 다시 제작될 수 있었는데, 당시 기사를 쓴 이스라엘 출신 언론인 고(故) 에후드 요나이의 부인과 아들이 영화 속편의 저작권을 다시 획득하지 못했다며 손해배상을 요구하는 소송을 제기했다.

2.톰 크루즈 이전에 캐스팅 제안을 받은 배우들

매튜 모딘

-<풀 메탈 자켓>으로 유명한 배우 매튜 모딘이 최초 매버릭 역 제안을 받았다. 하지만 모딘은 영화에 표현된 냉전 정책에 대해 반대한다며 출연을 거부했다.

-존 트라볼타도 출연 제안을 받았지만, 너무 높은 출연료를 요구한 바람에 무산되었다. 당시 존 트라볼타는 잇단 흥행 실패로 평판이 좋지 않았다.

-그 외에도 패트릭 스웨이지, 에밀리오 에스테베즈, 니콜라스 케이지, 존 쿠삭, 숀 펜, 마이클 J. 폭수, 톰 행크스,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찰리 쉰 등이 매버릭역에 고려되었다.

영화 '못말리는 비행사'

-참고로 찰리 쉰은 <탑건> 패러디 영화인 <못말리는 비행사>에 주연을 맡았다.

못말리는 비행사
감독
짐 에이브러햄스
출연
찰리 쉰, 캐리 엘위스, 발레리아 골리노, 로이드 브리지스, 케빈 던, 존 크라이어, 윌리암 올리어리, 크리스티 스완슨, 에프렘 짐발리스트 주니어, 빌 어윈, 하이디 스웨드버그, 브루스 A. 영, 라이언 스타일스, 리노 선더, 마크 아놋, 제리 할리바
평점
6.9

3.톰 크루즈가 아니다? 의외로 구토하지 않고 전투기를 탄 배우들

-영화 속 배우들 중 상당수가 F-14 톰캣 전투기의 뒷좌석에 타고 실제로 비행 체험을 했다. 또 그들이 뒷좌석에 탄 채 비행한 장면들이 영화 속에도 삽입되었다.

-의외로 배우들 중 '구스'를 연기한 안소니 에드워즈만 유일하게 전투기를 타면서 구토를 하지 않았다.

-톰 크루즈는 F-14 전투기를 3번 탔고, 첫 번째 비행에서 그는 구토를 했지만, 이후에는 참아냈다.

4.진짜 군인으로 오해받은 배우 & 항공모함에서 쫓겨난 배우

-해군 소령을 연기한 마이클 아이언 사이드가 구보중에 한 해군 병사가 그를 보고 진짜 군인 간부인줄 알고 경례를 했다고 한다.

-슬라이더를 연기한 릭 로소비치는 영화 촬영중 장교를 모욕했다는 이유로 항공모함에서 쫓겨났다. 로소비치는 자신의 침대가 원자력 발전기에 너무 가깝다며 남의 침대에서 잤는데, 그 침대의 원래 주인인 장교와 싸우게 되었다. 그런데 그 사실을 안 함장의 명령으로 쫓겨난 것이다.

5.너무나 생생했던 미사일 발사장면 비하인드

-미해군은 이 영화 제작에 협조하며, 실제 미사일 발사 장면을 단 두 번만 촬영할 수 있도록 허가했다. 영화는 이 장면을 다양한 각도로 촬영해 여러번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그 외 미사일 발사 장면은 영화 제작진이 가짜 전투기, 미사일 미니어처를 가지고 비슷하게 따라한 것이다. 그런데 이게 너무 리얼해 보였는지, 군 당국에서 허락 없이 추가로 미사일을 발사한 것이냐며 조사까지 나왔다.

-여기에 파라마운트 영화사는 F-14를 개발한 그루먼사에 의뢰해 비행기 앞에 특수 카메라를 장착했고, 덕분에 전투기의 시각에서 보는 리얼한 공중 장면을 촬영할 수 있었다.

6.엔딩 크레딧에 추모한 아트 숄은 누구?

출처:musa.news, 故 아트 숄

-오랫동안 민간 항공기 장면을 촬영한 할리우드의 스턴트 파일럿 아트 숄이 촬영 도중 사망했다.

-그가 타고 있던 비행기가 태평양 연안에 추락햇떤 것이다. <탑건> 엔딩 크레딧에 아트 숄을 추모하는 문구가 나온다.

7.키높이 신발을 신었던 톰 크루즈 & 24년 만에 재회한 배우 커플

-톰 크루즈는 켈리 맥길리스와 호흡을 맞추기 위해 키높이 신발을 신었다. 톰 크루즈의 키는 170cm, 켈리 맥길리스는 178cm였다고 한다.

-참고로 켈리 맥길리스는 톰 크루즈 보다 5살 연상이다. 2010년에 24년 만에 재회한 모습을 보여줘 <탑건> 팬들을 설레게 했다.

-이번 <탑건: 매버릭>에 합류하지 못했지만, 켈리 맥길리스는 자신의 자리를 대처하는 제니퍼 코넬리를 향해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다.

탑건: 매버릭
감독
조셉 코신스키
출연
톰 크루즈, 마일스 텔러, 제니퍼 코넬리, 존 햄, 에드 해리스, 글렌 파월, 제이 엘리스, 그렉 타잔 데이비스, 찰스 파넬, 대니 라미레스, 매니 자신토, 왕중흔, 제이크 피킹, 레이몬드 리, 진 루이자 켈리, 바쉬르 살라후딘, 모니카 바바로, 루이스 풀먼, 발 킬머
평점
9.3
damovie2019@gmail.com(오타 신고/제보 및 보도자료)
※저작권자 ⓒ 필 더 무비.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