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도전' 출연 후 수많은 악플로 힘들었던 개그우먼의 놀라운 근황

조회수 2022. 5. 23. 10:03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무한도전'에서 당찬 신입 리포터로 등장해 대중에 눈도장을 받은 개그우먼. 맹승지는 2013년, 그야말로 혜성처럼 나타난 신인이었습니다. 주요 포털사이트의 실시간 검색어 1위를 휩쓸며 라이징스타로 떠올랐고, 그 해 MBC 연예대상에서 신인상을 수상합니다. '진짜사나이'에 합류하면서 활약했지만, 특정 장면으로 악플 세례를 받았고, 그 후 점차 활발했던 방송 활동을 멈추게 된 것입니다. TV에서는 좀처럼 보이지 않았지만, 맹승지는 오히려 행복했다고 합니다. 연극배우로서 자신이 좋아하는 무대에 서고, 가치를 인정받은 덕입니다. 다시, 맹승지를 만나 근황을 물었습니다.

근황이 어떻게 되시는지요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원래는 공연을 계속 했어요. 2018, 2019, 2020, 2021.. 공연을 대학로에서 계속했어요. 그래서 대학로에서 행복하게 잘 살아왔어요ㅎㅎ 유튜브나 틱톡도 열심히 하고 있고, 광고도 하고 있어요.

‘맹승지’라는 이름, ‘무한도전’으로 처음 알게 됐었던…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택이: 저는 개인적으로 존박님 인터뷰가 명장면이었어요ㅎㅎ

승지: ‘존박, 피박’ 이거 말씀하시는 거죠ㅎㅎ 그때가 데뷔한 지 1~2개월 됐을 때였거든요. 유재석 선배님의 경우 항상, 매번 “너무 잘했어, 너무 최고야, 너무 재밌어, 너는 너무 잘 될 거야” 이런 말을 해주셨어요. 한 1~2년 전에 누가 저~ 멀리서 “승지야!” 이러는 거예요. 딱 봤는데 유재석 선배님이에요. 후광이 비추면서ㅎㅎ “선배님 안녕하십니까~!” 했는데 제가 20년 후배인데 먼저 오셔서 저 멀리서 인사해주신 자체가 너무 감동이었어요.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준이: 그 당시는 네이버에 실시간 검색어가 있었는데 며칠 동안 1위를 계속 하셨잖아요.

택이: 이름이 ‘맹.승.지’라서 더 기억에 잘 남았던 것 같아요.

승지: 원래 본명은 김예슬 이에요. 그래서 ‘맹’씨인 분들이 자꾸만 반갑다고 하세요ㅎㅎㅎ 데뷔하고 나서 2개월까지 김예슬 로 활동했는데 저희 엄마가 작명소에서 이름을 받아오셨어요. 그런데 이름이 다 너무 이상했어요. 다 맹씨였는데 ‘맹소태’, ‘맹두시’, ‘맹작시’ 이런 거 있잖아요. 진짜 너무 이상한 이름들인 거예요. 그 중에서 제일 평범했던 이름이 ‘맹승지’여서 골랐어요.

‘무한도전’ 이후, ‘진짜사나이’ 합류… 당시 가장 핫한 예능이었죠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연예인들이 나가는 프로그램에 내가 나가네, 되게 신기하네’ 이랬죠. 연예인이 된 지 몇 개월 안 됐으니까 연예인을 보는 게 너무 신기했어요.

그런데 ‘진짜사나이’ 이후, 비난과 악플이 많이 보였던 기억이 있습니다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첫날이었는데 팔굽혀펴기를 하라고 하셨어요. 마녀소대장님이 “너 20번 해” 했는데 20번을 제가 시도해봐도 항상 1번에서 무너지더라고요. 그러면은 나 때문에 이 모든 사람들이 너무 힘든데 다 고생을 해야 되니까… 내가 이걸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은 헬스 트레이너 선생님이 ‘여자들은 무릎 꿇고 하면 할 수 있다’고 말씀해주셨거든요. 그게 기억나서 “무릎 꿇고 하겠습니다. 여자는 이렇게 하는 겁니다.” 이렇게 말했는데 “나는 여자니까 너네가 대우해 줘” 이런 방향으로 비춰졌던 것 같아요. 저는 그때 진짜 깜짝 놀랐어요.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처음으로 악플을 진짜 몇 만 개를 보니까 너무 쇼킹한 거예요. 너무 불행했어요. 한 3~4년은 사람을 잘 못 만났어요. 누군갈 만나면 ‘이 사람도 날 싫어하겠지’ 이런 생각이 들었어요. 공연하는데 마지막에 관객 분들과 악수하는 시간이 있었는데 원래는 관객분들이 ‘아~’하면서 받아주는데 제가 ‘진짜 사나이’ 방송 나가고 이렇게 내밀었는데 스윽 피하는 거예요. 제가 공연을 19살 때부터 했는데 그런 관객은 한 번도 못 봤거든요. ‘이제 모든 사람이 날 싫어하는구나. 날 되게 싸가지 없고 못된 애로 보는구나. 나 그런 사람 아닌데..’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그때 당시 만나던 남자친구가 있었는데 엄마한테 여자친구가 개그우먼 맹승지라고 말했다고 하더라고요. 그런데 저는 “어떡해, 날 엄청 싫어하실 텐데..” 이렇게 걱정했어요. ‘나 그렇게 나쁜 애 아닌데..’ 이거를 막 사람들한테 말하고 싶었어요. 그런 것들이 몇 년 동안 이어지니까… 지금은 그래도 많이 이제 알아주시니까. 괜찮은 거 같아요. 걱정을 너무 많이 하면서 살았어요.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실제로는 마녀소대장님이랑 친하게 잘 지내요. 최근까지도 둘이 데이트도 하고. 지금 제가 사는 일산으로 이사오셔서 제가 투어시켜드리기로 했어요. 공연 때 항상 매번 찾아와주시고, 저랑 데이트도 하고ㅎㅎ

앞으로는 어떤 모습을 보여주고 싶으신지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무대에서 연기하는 게 제가 태어나서 해본 일 중에 제일 재밌는 일이라고 생각했어요. 유튜브로 웹드라마 채널을 1개 오픈할 예정이고요. 올해나 내년에 넷플리스에서 드라마를 찍고 싶어요ㅎㅎ 제 다음 스탭은 이제 연기자로서 더 발전해서 사람들에게 더 좋은 에너지, 좋은 모습 보여드려야 겠다고 생각해요. 그러려면 열심히 살아야겠죠ㅎㅎ

출처- 맹승지 인스타그램

근황올림픽 맹승지 편 재밌게 보셨나요? 여러분들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안녕히 계세요ㅎㅎ

이제 연기자로서 더 발전해서 사람들에게 더 좋은 에너지, 좋은 모습 보여드려야겠다고 생각해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