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와 수지가 출연했는데,존재감이 없었던 이 작품

조회수 2022. 5. 26. 10:10
음성재생 설정

이동통신망에서 음성 재생시
별도의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영화 TMI

1.<결혼 이야기> - 완벽한 장면을 위해 50번 넘게 부부 싸움한 두 배우

-너무나 리얼하게 그려진 두 사람의 충돌 장면. 노아 바움백 감독은 이 싸움 장면을 그려내기 위해 스칼렛 요한슨이나 아담 드라이버에게 따로 메모를 줘, 상대 배우를 놀라게 하거나 다른 반응을 얻게 했다. 

-싸움 장면은 이틀에 걸쳐 촬영되었고, 장면의 지나친 폭발성 때문에, 전체 장면이 원테이크로 촬영되었고, 두 사람은 매번 새 테이크마다 전체 장면을 다시 연기해야 했다.

-이 싸움 장면은 무려 50번 이상 촬영되었고, 두 사람다 지칠정도로 감정적으로 몰입해 실제 울면서 싸우는 듯이 연기했다. 아담 드라이버도 인터뷰를 통해 이번 촬영이 심적으로 매우 힘들었다고 토로했다.

결혼 이야기
감독
노아 바움백
출연
스칼렛 요한슨, 아담 드라이버, 로라 던, 앨런 알다, 레이 리오타, 쥴리 헤저티, 메릿 웨버, 아지 로버트슨, 마크 오브라이언, 카일 본하이머, 믹키 섬너, 로슬린 루프, 브룩 블룸, 한나 던, 애니 해밀튼, 매튜 쉬어, 아미르 탈라이, 샤밀라 데바, 월리스 숀
평점
8.0

2.<아이리시맨> - 특수효과로 표현한 배우들의 얼굴

-극 중 로버트 드니로, 조 페시, 알 파치노를 비롯한 6,70대 나이대의 배우들이 비교적 젊은 모습으로 출연해 모두를 놀라게 했는데, 이는 컴퓨터 기술로 배우들의 나잇대를 젊게 묘사하는 디에이징 기술로 표현한 방식이다. 

-촬영 당시 이러한 기술을 선보이는 컴퓨터 장치가 장착된 카메라가 동원돼 시종일관 배우들의 얼굴을 촬영했다. 특수효과로 이름난 '인더스트리얼 라이트 앤 매직'(ILM) 이 영화의 디에이징을 담당했다. 흥미로운 비하인드로 마틴 스콜세지는 원래 이 이야기를 나이든 히트맨 킬러의 이야기로 풀어내려 했었지만, 주연 제의를 받았던 로버트 드니로가 원작이 된 책을 읽고 디에이징 기술을 활용한 플래쉬백 이야기로 가야 한다고 주장하자 스콜세지가 그 의견을 받아들엿다고 한다. 

-마틴 스콜세지는 이 영화에서 광범위하게 쓰인 디에이징 기술을 보고 감탄하며 "미래에는 메이크업을 할 필요성이 크게 줄어들 수 있다"라고 말했다.

아이리시맨
감독
마틴 스콜세지
출연
로버트 드 니로, 알 파치노, 조 페시, 하비 케이틀, 레이 로마노, 바비 카나베일, 안나 파킨, 스티븐 그레햄, 스테파니 커츠바, 잭 휴스턴, 캐스린 나르두치, 제시 플레먼스, 도메닉 롬바르도지, 폴 허먼, 게리 바사라바, 마린 아일랜드, 루시 갤리나, 웨커 화이트, 루이스 캔셀미, 보 다이어틀, 세바스찬 매니스칼코, 알렉사 팔라디노, 스티븐 반 잔트, 짐 노튼, 다니엘 젠킨스, 케빈 오루르크, 패트릭 갈로, 제이크 호프만, 배리 프리머스, 래리 로마노, 루이스 바나리아, 크레이그 빈센트, 존 폴체, 조셉 리코벤, 존 세나티엠포, 로버트 퍼나로, 제니퍼 머지, 인디아 엔넨가, 조딘 디나탈리, 케이트 애링턴, 알 리네아, 게리 파스토레, 대샤 폴란코, 빌리 스미스, 비니 벨라
평점
7.7

3.<조커> - 예상치 못한 대흥행으로 '분쟁 지역'(?)이 된 영화 촬영 장소

-<조커>의 흥행이 지속되자 영화의 주요 촬영지이자 극 중 주인공 아서 플렉(호아킨 피닉스)이 신명나게 춤을 추던 계단이 관광명소가 되어 화제가 된 가운데 이로 인해 촬영지 주민들이 고통을 호소하며 관광객들과 충돌하는 사태가 발생했다. 

-원래 이곳은 뉴욕 브롱크스 167번가에 위치한 계단으로 할렘의 젠트리피케이션에 가까운 낙후된 지역이다. 이 계단을 건너 지속적으로 이동하면 각종 범죄와 마주할 수도 있는 위험한 곳으로 치안에도 문제가 있는 우범지대였다. 

구글맵에 표시된 '조커' 촬영지

-하지만 이곳은 <조커>가 개봉한 이후 인스타그램 해시태그에만 현재까지 700여 장이 넘는 사진이 업로드되었으며, 현재는 삭제되었지만 구글지도에서는 한때 이곳을 '종교적 장소(religious site)' 라고 표기하기까지 했다. 

-그로인해 수많은 관광객들이 새벽까지 방문하는 일이 벌어졌고, 이에 동네 주민들이 관광객들을 향해 계란을 던지는 소동이 빈번이 발생했다고 한다. 

조커
감독
토드 필립스
출연
호아킨 피닉스, 로버트 드 니로, 재지 비츠, 프란시스 콘로이, 브래트 컬렌, 쉬어 위햄, 빌 캠프, 글렌 플레쉴러, 리 길, 조쉬 파이스, 로코 루나, 마크 마론, 산드라 제임스, 머피 가이어, 더글라스 호지, 단테 페레이라-올슨, 캐리 루이 퍼트렐로, 샤론 워싱턴, 한나 그로스, 프랭크 우드, 브라이언 타이리 헨리, 에이프릴 그레이스, 마이클 벤츠, 크리스 레드
평점
7.7

4.<신과 함께-인과 연> - 1,000만 관객을 울린 김동욱과 예수정의 현몽장면 비하인드

-이 영화의 하이라이트이자 1,000만 관객을 울린 명장면. 무려 네 번의 테이크 끝에 완성한 장면으로, 김동욱과 예수정의 최고의 호흡이 돋보인 이 장면에서 감독은 감정연기에 수화까지 하는 김동욱이 부담을 느낄까 봐 

수화연기 다 틀려도 좋으니 감정만 갖고 연기해"

라고 말했다. 

-하지만 완벽주의자인 김동욱은 감정이 동반된 상황에서도 100% 완벽한 수화연기를 선보였다. 현장에 있던 수화 자문을 온 선생이 봐도 하나도 틀리지 않았다고 한다.

-김동욱의 우는 모습을 카메라가 포착하고 있을 때 예수정 배우의 등만 나왔다. 놀랍게도 이 순간에도 예수정은 똑같이 눈물을 흘리며 김동욱의 감정에 동화된 모습을 보였고, 김동욱이 명연기를 펼칠 수 있도록 도와줬다.

-예수정 배우는 <신과 함께> 촬영 전 김용화 감독에게 따로 전화해 캐스팅에 감사함을 표하며 

감독님의 영화에 누가 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라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대선배 배우의 겸손한 모습에 감동한 김용화 감독은 너무나 자애로운 그녀의 모습에 돌아가신 어머니의 모습이 떠올랐고, 전화기에 대고 한참 울며 예수정 배우의 전화에 고마움을 표시했다.

신과함께-죄와 벌
감독
김용화
출연
하정우, 차태현, 주지훈, 김향기, 김동욱, 마동석, 오달수, 임원희, 디오, 이준혁, 예수정, 장광, 정해균, 김수안, 남일우, 정지훈, 이승준, 성유빈, 구승현, 강다현, 김하라, 홍인, 임철수, 김태준, 김그림, 지윤성, 고진혁, 박성민, 권수정
평점
7.1

5.<리얼> - 아이유와 수지가 출연했는데,존재감이 없었던 이 작품

-김수현 주연의 <리얼>에는 수많은 유명 스타들이 출연한 것으로 알려져 개봉 전부터 화제가 되었다. 대부분 김수현과의 인연과 친분으로 출연했다. 

-출연진의 면모가 엄청난데 수지, 아이유, 안소희, '씨스타' 다솜, 민하, 경리, 손현주, 김주하 앵커 그리고 박서준이 있었다. 

<리얼> 아이유 카메오 장면

-이들 모두 직접적으로 정면에 등장하기보다는 숨바꼭질하듯이 꼭꼭 숨어 있어서 눈치가 정말 빠른 사람만 알아볼 수 있었다고 한다. 

-특히 수지의 경우 타투에 담배를 입에 문 파격적인 타투이스트로 등장했는데, 관객들은 그녀가 수지인줄 전혀 몰랐다고 한다. 안타깝게도 <리얼>은 평단의 혹평과 흥행 실패로 기억속에 잊혀지게 되었고, 역대급 카메오 출연진의 화제성도 금세 사라졌다. 

리얼
감독
이사랑
출연
김수현, 이성민, 성동일, 설리, 조우진, 김홍파, 정인겸, 최권, 한지은, 김선아, 고규필, 이상훈, 이정현, 임채선, 이태형, 정찬우
평점
3.7
damovie2019@gmail.com(오타 신고/제보 및 보도자료)
※저작권자 ⓒ 필 더 무비.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