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대라면 건강을 위해 무조건 먹어야 하는 '이것'!

조회수 2022. 1. 31. 10:0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대한민국 질환으로 인한 사망률 1위의 병은 '암' 입니다. 그리고 그 뒤를 이어 2위를 차지하고 있는것이 바로 오늘 얘기할 '심혈관 질환' 인데요. 

심혈관 질환은 간단히 얘기하면 혈액이 탁해지면서 발생하는 질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 번 탁해진 혈액은 되돌리기 쉽지 않습니다. 오늘은 혈액을 이전처럼 맑게 되돌리기 위한 방법들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피가 탁해진 가장 큰 원인은 바로 장이 깨끗하지 않아서라고 합니다. 장을 깨끗이 관리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심혈관 질환 예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장을 깨끗이 관리하기 위해선 적정량의 섭취를 권장하고 식후 바로 눕는 습관은 반드시 버려야 한다고 합니다. 식후 30분 정도의 가벼운 산책이 배변 활동에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하니 식후 가벼운 산책을 습관으로 가져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마그네슘이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마그네슘은 다양한 곳에 영향을 미칩니다. 근육을 풀어주고 혈압 관리에도 좋습니다. 혈관도 근육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근육을 이완시켜 혈압을 낮춰준다고 합니다. '마그네슘'이 들어간 음식을 섭취하기 어렵다면 영양제를 통해 보충해주는 것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심혈관질환'은 평소 관리 해주게 되면 큰 걱정이 없는 질환입니다. 소식을 하시고 식후 가벼운 산책과 '마그네슘' 보충으로 건강한 혈관 되찾으시길 바랍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