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년 전 '기자2'로 단역 연기한 엄청난 톱스타의 무명시절

조회수 2022. 4. 7. 11:10
음성재생 설정

이동통신망에서 음성 재생시
별도의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드라마 TMI

1.<워킹데드> - 시청자들이 '잘 죽었다'며 좋아했다는 캐릭터

-시즌 1 때부터 원년 멤버로 활동하던 전직 변호사 출신의 캐릭터 안드레아 해리슨(로리 홀든).

-시즌3에서 가버너(데이비드 모리시)에 의해 살해 당하는데, 이 캐릭터가 사망했을 때 SNS 상에서 <워킹데드> 팬들의 대다수가 좋아하고 환호했다는 반응이 많았다.

-이유는 극 중 이 캐릭터가 너무나 독자적인 행동을 자주 한 탓에 시청자들이 보기에 일명 '발암 캐릭터' 행보를 보였던 것이다. 배우는 자기 역할만 충실히 행했을 뿐인데…

-구글 검색어에 '워킹데드 안드레아'라고 검색하면 바로 '발암' 이라는 단어가 자동으로 뜬다.

2.<너와 나의 경찰수업> - 경상도 출신이 경상도 사투리 연기를 했을 뿐인데…

-극 중 김탁역을 연기한 배우 이신영은 실제 경북 칠곡 태생으로 자기 캐릭터와 밀접한 경상도 캐릭터 연기를 선보이게 되었다. 나름 자기 경험에 맞춰 실감나는 사투리 연기를 펼쳤는데…

-반응은 전혀 다른 결과를 불러왔다. 타지역 인들이 내 주변에 있는 경상도 사람과 똑같다며 놀라워했지만, 정작 실제 경상남도 출신 사람들에게는 네이티브 사투리가 아니라는 지적을 받았다고 한다.

3.<응답하라 1988> - 겨우 50만원이 월급? 하지만 이 당시 50만원은…

-극 중 가장인 성동일의 급여봉투에 급여수령액이 50만원대로 적혀 나온다.

-지금 보면 의아해 할 금액이지만, 당시 기준에서는 무난한 수준의 임금이라고 한다. 당시 은행원의 본봉(각종 수당제외한 기본급)이 대졸 신입 5급 행원 초봉이 21만원, 고졸 6급 행원 13만원 선, 고졸 6급 여행원급(현재 텔러)이 12만원이 채 못 미치는 상황이었으니 결코 적은 급여는 아니었다.

-수령액에 본봉 외에 각종 수당이 합해진 금액이니 대충 과장급 임금을 받은 것으로 추정된다. 설정상 성동일은 상고 졸업후 6급 입사한 은행원인데, 6급 입사자들은 정년 때 과장까지 가는 게 대부분이라고 한다.

4.<칼잡이 오수정> - 15년 전 '기자2'로 단역 연기한 엄청난 톱스타의 무명시절

-2007년 엄정화, 오지호 주연의 드라마 드라마 <칼수정 오수정>의 4회를 보면 깜짝 놀랄 톱스타의 무명 시절 모습을 볼 수 있다.

-바로 '기자2' 역할로 출연해 짧은 질문을 던진 단역 배우로 당시 무명 시절의 송중기다. 프로필상 이 역할이 그의 첫 작품 데뷔작이어서 개인적으로 꽤 의미 있는 작품으로 느껴질 것이다.

damovie2019@gmail.com(오타 신고/제보 및 보도자료)
※저작권자 ⓒ 필 더 무비.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