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웨인 존슨과 DC가 준비한 역전카드, '블랙 아담' 이모저모

조회수 2021. 6. 11. 16:37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블랙 아담
감독
자움 콜렛 세라
출연
드웨인 존슨
평점
5.0

블랙아담은 최근 영화화되어 성공적인 결과를 보여준 ‘샤잠’의 대표적인 악역입니다. 샤잠과 마찬가지로 초인적인 힘과 스피드, 마법을 사용하는 캐릭터이지만 샤잠보다 모든 능력이 2배로 강력한데요. 하늘에서 거대한 번개를 떨어뜨릴 수도 있는 DC에서 가장 강력한 인물 중 한 명이죠.

일찌감치 ‘샤잠’ 영화 전부터 배우 드웨인 존슨이 앞으로 나올 DC의 작품들에서 블랙아담 역할로 캐스팅 되어 있는 상태였는데요. 현재 블랙아담을 주인공으로 하는 영화가 2022년 7월에 개봉 예정이죠.

블랙아담은 1945년 처음 데뷔한 긴 역사를 지닌 캐릭터입니다. 처음 등장했을 때는 고대 이집트 시대부터 존재해왔던 샤잠의 선배 격 인물로, 자신이 얻게 된 엄청난 힘으로 인해 타락해버린 악역이었죠. 하지만 21세기가 되면서 캐릭터의 스토리가 새롭게 수정되었는데요. 이집트가 아닌 가상의 국가 칸다크 출신으로, 아내와 아이들이 살해 당해 복수심과 분노로 인해 극단적인 정의심을 지니게 된 안티히어로(영웅이지만 악역의 면모를 지닌 캐릭터)로 바뀌게 되었죠.

밝고 쾌활한 매력의 샤잠과는 달리 블랙아담은 자신의 정의심에 부합되지 않거나 방해가 되는 인물은 모조리 죽여버리는 하드코어한 매력으로 팬들의 사랑을 받는 캐릭터입니다.

영화 ‘블랙아담’은 원래 올해 개봉예정이었지만 코로나 때문에 미뤄진 케이스인데요. 촬영과 개봉이 미뤄진 덕분에 기존의 시나리오에서 새로운 캐릭터들이 추가되었고, 스토리 역시 수정되었죠. 결국 촬영은 최근, 2021년 4월에 시작되었습니다. 영화의 감독은 자우메 코예트세라로, 공포영화 ‘하우스 오브 왁스’와 ‘오펀: 천사의 비밀’을 비롯해 최근 리암 니슨 주연의 액션영화 몇 편을 연출한 바 있습니다.

블랙아담은 영화에서 5000년간 봉인되었다 풀려난 상태라고 하는데요. 블랙아담 외에도 분자 구조를 조종해 자신의 신체 크기와 힘을 컨트롤 할 수 있는 아톰 스매셔, 고고학자이자 고대 이집트 왕자의 환생인 호크맨 등이 출연합니다. 아쉽게도 샤잠은 ‘블랙아담’ 영화에서 등장하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물론 잠시 나오는 카메오 여부에 대해서 DC 측이 아직 언급한 적이 없어 카메오로 나올 가능성은 있습니다.

사실 블랙아담은 아주 오래 전부터 영화 출연이 기획되었던 캐릭터인데요. 2000년대 초반부터 ‘샤잠’ 영화에 대한 제작이 시도되었으며, 여기서 블랙아담은 악역으로 등장할 예정이었죠.

2006년에는 ‘샤잠’ 영화에 감독까지 정해지며 본격적으로 제작이 시작되는 것처럼 보였는데요. 당시의 감독은 현재와는 다른 인물이었죠. 그리고 이때 드웨인 존슨에게 캐스팅 제의가 갔었는데요.

의외로 블랙아담이 아니라 샤잠 역할을 맡을 예정이었습니다. 하지만 다음 해인 2007년에 드웨인 존슨이 직접 영화의 악역 블랙아담을 연기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죠. 그리고 팬들 역시 좋은 반응을 보였는데요. 하지만 그러다가 결국 영화의 제작이 연기되고 말았죠.

그러다 시간이 흘러 2014년, DC는 자신들의 영화 세계관 ‘DCEU’를 시작하게 되었고 이때 몇 년이 흘렀음에도 불구하고 아직 드웨인 존슨이 ‘샤잠’에 출연할 예정이라 하였습니다. 아직까지 샤잠을 연기할지 블랙아담을 연기할지는 확정이 나지 않은 상황이었지만, 결국 블랙아담으로 결정되었죠.

그러던 중 2017년, 드웨인 존슨은 여러 영화들을 히트 시키며 최고의 스타가 되었고 DC 측에서 그를 ‘샤잠’ 영화의 악역이 아니라 ‘블랙아담’ 영화를 따로 제작해 주인공으로 내세우는 것으로 계획을 바뀌게 되었습니다. 원래의 ‘샤잠’ 영화 한 편이 아닌, ‘샤잠’과 ‘블랙아담’ 영화 두 편으로 나뉘게 된 것이죠. 하지만 드웨인 존슨이 직접 샤잠과 블랙아담이 스크린 속에서 서로 꼭 만나게 될 것이라 확정 짓기도 하였습니다.

이후 블랙아담은 솔로영화 전에 ‘수어사이드 스쿼드’ 영화에서 첫 등장을 할 예정이었지만 취소되었고, 몇 년간 캐릭터의 잔인함과 무자비함을 살리기 위한 시나리오를 쓰느라 영화의 제작이 늦춰지게 되었는데요. 그러다 코로나로 인해 다시 한번 연기되면서 드디어 올해 4월에 오랜 여정 끝에 촬영이 시작된 것이죠.

드웨인 존슨의 캐스팅과 더불어 ‘블랙아담’ 영화는 19금으로 제작될 확률이 높기 때문에 많은 팬들이 고대하고 있는 DC의 기대작 입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