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 미인대회 출신인 '오징어 게임' 신스틸러의 놀라운 과거

조회수 2021. 10. 13. 08:48
음성재생 설정

이동통신망에서 음성 재생시
별도의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오징어 게임> '한미녀' 김주령 배우 영화 출연작과 차기작 근황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에 '한미녀'로 출연해 세계인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긴 배우 김주령. <오징어 게임> 공개 후 190만 명이 넘는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불러들이며 이제는 세계 팬들의 주목을 받는 배우가 되었다.  

흥미롭게도 과거 이력을 살펴보면 대표적인 미인 선발 대회인 1999년 전국춘향선발대회에 수상 경력이 있었다고 한다. 돌이켜보면 극 중 이름 한미녀가 그냥 나온게 아니었던 것 같다. 김주령은 <오징어 게임> 이전 각종 연극 무대와 스크린, 안방극장 작품을 오가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온 연기자였다. 필모그래피를 보면 영화와 드라마 출연작이 각각 수십 편이 넘을 정도로 수많은 다작을 이어나가고 있다. 

영화팬들에게는 알게 모르게 강렬한 인상을 남긴 캐릭터로 활약하며 존재감을 알렸다. 2000년 김래원, 배두나가 주연을 맡은 영화 <청춘>에서 베르테르 선배로 등장해 파격적인 베드신 연기를 선보이며 인상 깊은 첫 스크린 신고식을 치렀다.

청춘
감독
곽지균
출연
김래원, 김정현, 진희경, 배두나, 윤지혜, 김주령, 김준규, 함신영, 박찬임, 이용녀, 이천우, 이윤건
평점
6.7

독립 영화와 상업 영화를 오가며 활약한 그녀는 주로 독립 영화에 대표작들을 많이 내놓았다. 2005년 애니메이션 작품을 주로 연출한 이성강 감독의 첫 실사 영화 <살결>의 주연으로 출연해 주인공 민우의 옛 애인 재희로 등장하며 다시금 파격적인 연기를 선보인다. 

살결
감독
이성강
출연
김윤태, 최보영, 김주령, 김의동, 이상훈, 최무성, 서경화, 하지혜, 김광민, 김태환, 박경은, 차엽, 정만식, 장석원, 심혜란, 홍지연, 안민진
평점
5.9

이후 이윤기 감독의 <멋진 하루>, 민규동 감독의 <혜화,동>, <오징어 게임> 황동혁 감독의 영화 <도가니>에서 희대의 악역 캐릭터 윤자애로 출연해 관객들의 분노를 일으키는 연기를 선보이며 실력파 감독들에게 연기력을 인정받기에 이른다. 

멋진 하루
감독
이윤기
출연
전도연, 하정우, 김혜옥, 김중기, 김영민, 신영진, 조시내, 정우혁, 이승연, 김승훈, 김주령, 장소연, 오지은, 정경, 김희정, 김우진, 정보훈, 민영
평점
7.8
혜화,동
감독
민용근
출연
유다인, 유연석, 최희원, 권오진, 길해연, 박성연
평점
8.6
도가니
감독
황동혁
출연
공유, 정유미, 김현수, 정인서, 백승환, 장광, 김민상, 임현성, 김주령, 엄효섭, 전국환, 최진호, 권홍석, 김지영, 박혜진, 김지영, 엄지성, 이상희, 남명렬, 장소연, 홍석연, 김태리, 홍성경, 전우재, 허재호
평점
9.4

그녀의 주연작품 중 가장 좋은 호평을 받으며 대표작으로 언급되고 있는 작품은 2012년 장건재 감독이 연출한 영화 <잠 못 드는 밤>이다. 결혼 2년째 알콩달콩 애틋한 결혼 2년차 커플의 이야기를 담은 작품으로 어느날 아이를 갖을 생각을 하게되자 잠 못들며 갈등하는 이야기를 그렸다. 커플의 미묘한 변화와 그로인한 심리적 갈등을 잘 표현했다는 호평을 이끌어 내며 평단의 극찬을 받은 작품으로 김주령의 매력을 확인한 팬이라면 이 영화를 추천한다. 

잠 못 드는 밤
감독
장건재
출연
김수현, 김주령, 정영헌, 최현숙, 정대용
평점
6.8
영화 <날아라 뻥튀기>

이후 얼마 전 개봉한 영화 <도굴>,<내일의 기억>에 특별출연하며 영화와 인연을 계속 이어나가고 있었던 그녀였다. 그리고 최근 <오징어 게임>으로 대세 배우의 대열에 오른 그녀는 최근 영화가 아닌 영화제 트레일러에 인상적인 연기를 선보이며 다시금 팬들의 이목을 이끌어 내고 있다.

도굴
감독
박정배
출연
이제훈, 조우진, 신혜선, 임원희, 송영창, 주진모, 이성욱, 박세완, 박진우, 이준혁, 윤병희, 이상희, 이황의, 홍석연, 이동용, 김세동, 송형수, 정진, 김영웅, 조승구, 기은유, 오경민
평점
7.0
내일의 기억
감독
서유민
출연
서예지, 김강우, 성혁, 박상욱, 배유람, 김종구, 배제기, 박봄, 공유림, 김강훈, 김욱, 정기섭, 안민영, 김아람, 송경의, 최수정, 이상희, 송창규, 김성준, 박재한, 이상홍, 성재현
평점
4.6

화제의 영상은 영화 <나를 잊지 말아요>를 연출한 이윤정 감독이 연출한 '제6회 충무로영화제-감독주간' 트레일러다. 해당 영상에는 배우 김주령, 얼마전 방영한 <너는 나의 봄>에 출연한 배우 박예니가 출연했다. 공개된 트레일러는 어두운 터널을 지나고 있는 영화계의 현실과 그럼에도 불구하고 영화를 사랑하는 영화인들의 빛나는 순간을 포착했다. 

김주령은 극 중 트레일러의 감독 역할로 출연해 배우 역할을 맡은 박예니의 연기를 보고 눈물을 흘리는 감성 연기를 선보여 깊은 인상을 남기고 있다. 이번 영화제의 슬로건이 '감독의 놀이터(DIRECTORS PLAYGROUND)'인 만큼  '감독의 순간'을 섬세하게 묘사하면서도 현장에 있는 스탭들의 표정도 놓치지 않으며 현장을 함께 만들어 가는 동료에 대한 존중을 담고 있어 의미를 더해주고 있다.

한편 <오징어 게임>을 선보인 김주령은 다음 공개 작품으로 JTBC 방영 예정인 드라마 <공작도시>에 출연해 다시 한 번 강렬한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damovie2019@gmail.com(오타 신고/제보 및 보도자료)

※저작권자 ⓒ 필 더 무비.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