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DUGOUT 팬터뷰] 키움 히어로즈 김혜성

조회수 2022. 07. 18. 12:0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히어로즈 만능 key

키움 히어로즈의 2루수, 유격수, 좌익수, 1번 타자, 4번 타자, 최연소 주장까지… 이 모든 역할을 해내는 만능 키가 있다. 2017년 혜성처럼 등장한 지 어느덧 6년 차. 신인 시절부터 팀 상황에 따라 내·외야를 오가며 테이블세터로, 때론 클린업으로도 나서던 그는 명실상부한 대체 불가 선수가 됐다. 그라운드에서만 다재다능한가. 야구장 밖에서는 미담이 끊이지 않을 만큼 팬서비스가 좋기로 유명해 큰 귀감이 되는 김혜성이다. 이번 ‘더그아웃 팬터뷰’에선 어떻게 자신의 존재감을 보여줄지 지금부터 만나보자.

에디터 김일우 사진 키움 히어로즈

dugout_mz안녕하세요. 123호(2021년 7월호) ‘더그아웃 스토리’ 이후 약 1년 만에 만나요. 뭐 하다 왔나요?

지금 출근하려고 준비 중이었어요.

my531_ 지금까지 전 경기 선발 출장에 수비이닝도 독보적으로 1위인데 체력적으로 부담되는 부분은 없나요?

시즌 초라 아직까지는 괜찮은 것 같습니다. (체력 관리는 평소에 어떻게 하나요?) 그냥 열심히 운동하면서 어머니가 해주시는 맛있는 밥 잘 먹으면서 체력 관리하고 있습니다.

ohyy_k1 매 시즌 몸이 엄청나게 좋아지고 있는데 식단관리는 어떻게 하시나요?

아뇨. 막 엄청나게 식단관리를 하진 않고 웬만하면 몸에 안 좋은 것들만 피해서 먹으려 하고 있어요. (안 좋은 음식이라면 어떤 게 있죠?) 야식이라던가, 탄산음료 이런 것들을 아예 안 먹으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heroes_ks2 미식가인 거로 알고 있는데 김혜성 선수가 자주 가고 좋아하는 맛집이 있다면?

자주 가는 맛집은 딱히 없고 저는 한 군데보다는 여러 군데를 다니는 걸 좋아해요. 새로운 곳을 좋아해서 여기저기 알아보고 다니는 편이에요.

yeoni_yeoni__01 헬멧 안에 천 원짜리 지폐가 있던데 어떤 의미인가요?

그거요? 저도 정확한 이유는 잘 모르지만, 강병식 타격코치님이 헬멧에 넣어주셔서 지금까지 천 원짜리 지폐를 넣고 경기하고 있어요.

dddoooo_o 작년 시즌 도루왕에 이어 올해도 1위를 유지하고 있는데 도루하기 전 마음가짐이나 도루할 때 드는 생각이 있나요?

저는 도루할 때 스타트를 제일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거든요. 그래서 저는 상대 팀 투수에게 가장 많이 집중해요. 어떻게든 좋은 타이밍에 뛰어야지 살 수 있는 확률이 조금이라도 높아지기 때문에 상대 팀 투수에 가장 크게 집중하고 도루를 합니다.

alterlove618 도루할 때 많이 다치고 피도 나던데 어떻게 회복하고, 부상 방지하고 있는지 궁금해요.

무릎 보호대를 차고 경기를 하는데, 보호대를 차더라도 슬라이딩을 하다 보면 보호대가 벗겨지면서 피부가 까지더라고요. 근데 경기를 하다 보면 어쩔 수 없는 부분이기 때문에, 그냥 참고 경기에 임하고 있습니다.

___._.0.1 윤하의 ‘혜성’이란 노래가 지금 김혜성 선수의 등장 곡으로 찰떡이라 좋은데 이 노래 말고 생각해봤던 등장 곡이 있을까요?

아뇨. 딱히 생각해 본 건 없는 거 같고, 지금 노래가 저랑 잘 어울리고 좋은 것 같아요.

(지금 곡보다 잘 어울리는 건 없는 거 같아요.) 감사합니다. (웃음)

kbolover 슬럼프 왔을 때 어떻게 극복하나요?

잘 극복하진 못하고 있는데··· 그냥 슬럼프가 왔을 때 연습을 좀 더 많이 하고 연습에 집중함으로써 그런 식으로 풀어나가고 있어요. 아무래도 연습을 많이 하면 마음이 편해지거든요.

ss_rf__ 야구가 없는 쉬는 날에는 뭐하면서 쉬는지 궁금합니다.

일주일에 한 번 쉬니까 푹 쉬어요. 맛있는 거 먹고 잘 자고, 그렇게 휴식을 보내고 있어요. (야구 말고 다른 취미는 뭐가 있을까요?) 예전만큼은 아니지만 그래도 제 취미는 컴퓨터게임인 것 같아요. 롤(리그 오브 레전드)도 하고 피파도 즐겨 하고 있어요.

jsh.0321 작년 시즌 최연소 주장이라는 수식어가 붙었을 때 어떤 느낌이었나요?

약간 얼떨떨했어요. (선배들이 잘 챙겨줬나요?) 다들 잘해 주셨죠. 저보다 나이가 많은 선배가 많았는데도 불구하고 (박)병호 선배, (이)용규 선배, (이)지영 선배를 포함한 모든 선배님이 편하게 대해주셔서 작년 시즌을 잘 보낸 것 같습니다.

kimmi.1o04 벌써 데뷔 6년 차인데 가장 기억에 남는 팬이 있을까요?

제가 기억력이 좋은 편이라 저를 응원해주시는 팬들은 웬만하면 기억하고 있거든요. 어떤 팬분이 있는데 제가 1년 차일 때부터 잘해 주시고 응원해주셨거든요. 근데 어느 순간부터 안 보이더라고요. 지금은 그분이 가장 기억에 남네요. (이 인터뷰를 보고 다시 나타났으면 좋겠네요.)

to_build_715 만약 야구를 안 했다면 뭘 했을 것 같나요?

아마 운동 쪽 일을 하지 않았을까 싶어요. (어릴 때 장래 희망 있으면 알려주세요.) 다 운동 관련이었어요. 축구도 하고 싶었고, 달리기를 워낙 좋아해서 어릴 때부터 운동 쪽에 흥미를 많이 뒀던 것 같아요.

y_k6060 송성문 선수와 친해지게 된 계기가 궁금합니다.

성문이 형이 워낙 착하고, 입단했을 때부터 저를 잘 챙겨줬고요. 그리고 성문이 형 얼굴이 약간 편하게 웃는 상이잖아요. 그래서 제가 편하게 다가갈 수 있었고, 그러다 보니까 가까워지고 많이 친해졌던 거죠. (본인에게 송성문이란?) 제게 선물이에요. 좋은 선배이자 형이고, 또 친구 같은 그런 사람이죠.

gugu_coon ‘나는 야구를 잘하기 위해 이것까지 해봤다!’ 하는 게 있다면?

음… 잘 모르겠어요. 뭐가 있을까요. 그냥 연습 열심히 하고 몸 관리 잘하고. 딱히 뭐 없는 것 같아요.

pineraining_ 이제 정말 팀의 핵심이자 중간급 위치의 선수가 됐는데, 이전과 비교 했을 때 달라진 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아직 핵심이라고 생각 안하고요. 저는 아직도 팀의 일원 중 한 명이라고 생각하고 있어요. 요즘은 경기를 뛸 때 예전보다 선배가 많이 줄었다는 건 변한 점인 거 같고, 과거에 제가 선배들에게 도움받았던 부분을 제가 이제 후배들에게 전해줘야겠다고 생각하며 경기에 임하고 있어요.

nxrvl5 원정 경기 때 이것만은 꼭 챙긴다고 하는 나만의 아이템 3가지!! 뭐가 있을까요?

드라이기요! 드라이기는 무조건 챙기고요. 그거 말고는 없는 것 같아요.

scig00 피부가 유난히 하얗고 좋은데 관리 비결이 따로 있나요?

피부 별로 안 좋아요. 주변에 까무잡잡한 선수들이 옆에 있어서 제가 더 하얗게 보이는 거 같네요. (따로 관리는 안 하나요?) 따로 관리하는 건 없고 스킨로션을 열심히 챙겨 바르고 있습니다.

___23_jj 실책을 작년보다 많이 줄였는데 비시즌에 어떤 노력을 했는지 궁금해요.

포구든, 송구든 수비적인 부분은 매년 열심히 준비하고 훈련하기 때문에 조금씩 나아지지 않았나 싶어요.

o_build_715 등번호 3번을 선택한 이유가 있나요?

특별한 이유는 없고, 중학교 1학년 때부터 쭉 달았던 번호라 프로에 와서도 달게 됐어요.

kiwoom_pony 예전에 구단 유튜브에서 골든글러브 수상하면 춤추고 노래를 한다고 했는데 아직 소식이 없습니다. 팬들은 다~ 기억하고 있습니다. 언제쯤 볼 수 있을까요?

그동안 보여드릴 수 있는 자리가 없었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못 한 건데… 언젠가 기회가 된다면 보여드리겠습니다. (올 시즌 팀이 좋은 성적으로 마무리한다면 꼭 보여주길 기대할게요.) 그럼요. 알겠습니다!

17_heroes 홈경기 끝나고 나올 때 항상 거의 마지막으로 나오던데 늦게 나오는 이유가 따로 있는지 궁금해요.

경기 끝나고 할 거 하고 정리하고, 씻으면 좀 늦게 나오는 것 같아요. 아, 그리고 제가 좀 오래 씻는 편이라서 남들보다 좀 오래 걸려요. (경기 끝나고 특별히 연습도 하나요?) 예전에는 자주 했는데, 요즘에는 힘들어서 잘 안 하고 있어요.

h_ddune 내가 감독이라면 꼭 데리고 있고 싶은 선수는 누구인가요?

상대 팀에서요? (상대 팀이든, 우리 팀이든 모든 선수요.) 무조건 (이)정후죠! 이건 무조건이죠. (이유는요?) 이유는 팬분들이 다 아시지 않을까요? 정후는 팀에 가장 필요한 존재예요. 수비도 잘하고, 타격 실력도 워낙 뛰어나니까 감독이라면 무조건 데리고 있고 싶은 그런 선수죠. (이정후 선수랑도 많은 시간을 보내는 편인가요?) 야구장에서는 자주 같이 다니는데 서로 집이 멀다 보니까 밖에서는 잘 보질 못하고 있어요.

hyun_clapclap 본인이 생각하는 가장 큰 매력 포인트는?

제 매력 포인트는 그나마 도루를 제일 잘하기 때문에, 도루할 때 그 짜릿함을 팬분들에게 드릴 수 있는 게 제 매력이 아닐까 싶어요.

jjugijju 시즌이 끝나면 가장 먼저 하고 싶은 일은 무엇인가요?

시즌 끝나면 아무 생각 없이 그냥 푹~ 쉬고 싶어요. (친구들은 안 만나나요?) 시즌 중에는 안 만나는데 시즌이 끝나면 만나야죠.

flygorun 올 시즌엔 2루수로 주로 나오고 있지만, 김혜성 선수에게 유격수의 자리란 어떤 의미인가요?

목표죠! 유격수로 자리 잡고 싶은 게 제 목표입니다. (유격수와 2루수 자리엔 어떤 느낌의 차이가 있나요?) 차이가 크죠. 우선 유격수는 움직임도 많고, 시야적인 면에서도 차이가 크고요. 유격수와 2루수 두 포지션 모두 조금 다른 느낌으로 어려운 거 같아요.

k.yw.24 팬 서비스가 엄청 좋기로 유명한데 김혜성 선수에게 팬 서비스란?

팬분들에게 보답하고 싶은 마음인 거죠. 원정 경기 때는 버스 이동시간 때문에 못 해 드릴 때가 많거든요. 죄송하게 생각하고, 홈경기 때는 제가 늦게 나오는데도 불구하고 기다려주셔서 항상 감사하고요. 홈경기에선 팬 서비스를 웬만하면 다 하려고 합니다.

hyungs_mozzi ‘앞으로 선수 생활을 하면서 이런 선수로 불리고 싶다.’ ‘나를 수식했으면 좋겠다’ 하는 표현이 있다면 뭐가 좋을까요?

제가 야구선수니까 야구 잘했던 사람으로 기억되는 게 제일 좋죠. 김혜성이라고 하면 ‘아, 그 선수 야구 참 잘했지!’ 하고 딱 떠오르는 선수로 팬분들의 기억에 남고 싶어요.

dugout_mz 마지막으로 항상 열심히 응원해주는 팬들에게 한마디 하고 마무리할게요.

제가 잘할 때도 있고 못 할 때도 있지만 항상 한결같이 응원해주셔서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열심히 연습하고 노력해서 좋은 성적으로 팬분들에게 보답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더그아웃 매거진 135호 표지

위 기사는 더그아웃 매거진 2022년 135호 (7월 호)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www.dugoutmz.com
페이스북  www.facebook.com/DUGOUTMAGAZINE
인스타그램  www.instagram.com/dugout_mz
유튜브  www.youtube.com/DUGOUTMZ
네이버TV   www.tv.naver.com/dugoutmz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